julio@fEELING

TEH TEAM - 내게 필요한 것 하나만 찾기! 본문

感 Book

TEH TEAM - 내게 필요한 것 하나만 찾기!

julio22 2024. 5. 29. 21:46

TEH TEAM - 성과를 내는 팀에는 법칙이 있다 @ 밀리의서재

TEH TEAM - 성과를 내는 팀에는 법칙이 있다 (2024/05/)

아사노 고지 지음 / 이용택 옮김 | 리더스북  | 전자책출간일 2020년 2월 11일

 

한때 팀장이란 단어가 들어간 책을 참 많이 읽었는데, 어떻게 연결되어 서재에 담아 뒀는데, 읽어볼까!

 

전자책이 이렇게 간독하기 좋은 매체인줄 몰랐다. 가볍게 읽으면서 줄긋기 하고 줄긋기 한 것을 모아 한번 읽으니 이해가 됐다. 그리고 "권말부록" ABCDE를 이론을 정리했는데, 간결해 좋았다.

 

M = E X V valemce 유의성이란 '얻을 수 있는 결과에 자신이 느끼는 매력'  E는 기대 M의 motivation force.

 

읽는 동안 내내 제약이론으로 내 팀이 있다면 돌파해 나갈 것이고, IT 프로젝트에서는 RFP를 낼 때 부터 경험있는 PM에 따라가는 경향이 있음로, 먼저 해본 경험 있는 사람 따라가기 이상 뭔가가 있을까? 한 제품을 맡고 있고 성과를 일년 단위로 올리고 싶을 때는 이런 책을 참고하고 더골을 가지고 참고할 것 같음.

 

https://ikoob.tistory.com/205

 

더 골 - 제약이론

더 골 (2015/07/02)(2014/08/22)엘리 골드렛, 제프콕스 지음/강승덕,김일운,김효 옮김 | 동양북스 | 초판46쇄 2014.1.20, 초판2001년 _______2015/07/02 선물한 책> 도서관에서 빌려 읽고, 지인을 만나 선물하면

www.julio.kr

 

 

알죠? 안다는 것과 행동하는 것은 다릅니다.

대부분 아는 것을 행동할 수 있는 것들은 문제가 되지 않죠!

그렇다는 말은 이 책에서 등장하는 것을 그대로 써먹을 수 없는 현실 문제가 많고, 그때 발휘해야할 것들에 실마리 제공 정도로 생각해야지, 이 책을 읽을면 팀 빌딩, 팀 유지, 최고의 침이 되는 건 전혀 다른 문제!

이 책을 모든 팀장이 다 읽었다해도 해법은 다를테고, 상황에 따라 다른 접근이 필요할 수 있음을.

 

갠적으로 팀을 만들어 보려고 했어나, 만들지 못했고, SI 프리랜서(독고다이)로 생활했던 저로서는 팀에 맞게 적용해보고 싶어서 팀장이란 단어가 들어간 책을 여러 권 봤지만, 소용이 없었죠! 다만 내가 구성원일 때를 생각해 PMP 까지는 땄다는! 이 정도가 정말 현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