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연결] 포아워바디 - 학습된 무기력 - 회복 탄력성 본문

To World (output)/유료 習

연결] 포아워바디 - 학습된 무기력 - 회복 탄력성

1incompany 2023. 8. 9. 19:46

포아워바디를 읽고 처음엔 귀얇은 덕(?)에 정말 빠졌었다. 그 무의식이 1일1식도 해보게 됐고, 지금도 내겐 영향을 준 책인 것은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른 몸인 상태에 같이 먹는 경우가 없음으로, 저자의 전제는 하나씩 무너졌고, 그렇게 참고할 그 무엇(?) 이상은 되지 못하다가, 아래 교수님의 영상을 통해 나 역시 잠, 먹는 것, 운동으로 정리하고 살고 있지 않나! 

 

물론 잠을 충분히 잔다는게 쉽지 않은 일인 것은 이 나이가 되었기에 그랬나 싶기도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평탄한 삶을 살자고 다시금 욕심을 내어본다.

 

 

이 분의 비됴를 보면서 , 자신의 몸을 자신이 제대로 알아야 한다는 것이 전제임을 잊지 말아야 되고, 잠을 8시간 자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하여튼 중심을 세우는데 필요한 영상이긴 하지만 이런 영상보단 자막이 있다면 자막을 제대로 읽고 내용을 정리하여 자신 삶 스타일에 적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 학습된 무기력과 관련된 저자보단 이분의, 말의 내용이 많이 와닿는다. 그래서 정리 한번 해야지! 했었는데... 학습된 무기력을 관련 내용을 쓴 저자는 자신의 경험에 경도된, 여성삶에 경도된 내용 임에 안타까왔다! 하지만 김주환님의 회복탄력성 역시 새롭지 않은? 하지만 자신만만한, 짱짱한 목소리는 한결 중심세우며 들을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8mmuHwxwt0

 

'To World (output) > 유료 習'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사고  (0) 2023.12.16
아무말 대잔치 책 구입에 대해  (0) 2023.12.15
picture 태그  (0) 2023.05.29
머리 속에서 떠오르는, 한 달전 부터!  (0) 2023.05.26
산행 조언  (0) 2023.05.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