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영어 슈퍼 리딩 시사.상식훈련 본문

感 Book

영어 슈퍼 리딩 시사.상식훈련

julio22 2014. 12. 23. 19:32

영어슈퍼리딩 시사.상식 훈련 (2014/12/23)

Minhee Lee 지음 | 키출판사 | 초판1쇄 2014.09.29


말하기Speaking 부분이라 읽기로는 쉽다. 전에 읽은 영어슈퍼리딩훈련 부분과 겹치는 것도 제법 있어 더 그렇게 느꼈다. 여든 가지 이야기인데, 20 개 주제로 나뉘어 있다.


한 챕터에 네 가지이야기가 있는데, 


Economy, Environment, Environment & Energy, International Reation I,II,III, Civilization I,II, Psychology, Literature, Science I, II, III, Society, Politics I, II, Military, Security I,II,III 로 구분되어 있다.


읽어면 분명 stand for 나 refer to 란 동사구가 거의 고정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단어를 설명하고, 기본적 구성이나 하는 일(정의)만 설명하고 끝이다. 그것에 그림이 추가되어 어떤 내용인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구성이다. 쉬운 단문과 같은 것이 있어 편했지만 provide ~ with 나 prevent ~ from ing 같은 구조를 소리 영어로 듣고 바로 직청직해할 수 있는 실력은 아흐 없다. 그렇다고 80 가지를 외워버릴까 하다가 집중해야 할 부분이 아닌 것 같아서 안하는 것으로, 정확히는 자신이 없다.


어쨌든 시리즈 2권만 보고 끝내려고 했는데, 뒤늦게 검색해보니 이 책도 있었다. 구입보단 도서관에서 빌려 완독했다.


머리말에선 2~5번 소리내어 읽어야 한다고 했는데, 그걸 하지 못한게 찜찜하긴 하다. 그래서 본문을 한번씩 손으로 옮겨 보는 것으로 대신했다. 그러고 보니 손으로 쓴 문장으론 가장 많은 분량이다.(태어나서 인지 ^^;)  단어 외려고 반복해 적은 것 빼면 처음 맞을 것 같다. (내가 잊은 나의 노력했던 순간이 있을 것 같아서 단정보단 추정으로) 훈련을 어떻게 해야 시간대비 가장 나은 효율과 실력 업그레이드가 될지 다시금 ...


거기다 짜투리 시간에 영어슈퍼리딩스토리 훈련 mp3파일을 랜덤으로 들어보니 아흐 독해한 기억으로 추정 듣기(?)가 되어 버렸다.


분명 토익시험대비 학습(요령 터득)을 해봤자. 어느 수준 이상 안될 것임을 알아서 어떻게 해야 나은 결과가 나올지 ... LC part 4는 이 시리즈 3권이 도움이 되겠는데, Part 3은 오히려 기본 회화 훈련을 해야되는데 ...


그렇게 다행히 한번이라도 봐서 다행이다.


내용에선, OPCON War Operational Control 같은 전작권 환수에 관한 내용도 있었는데, 사실 나열만 있어서 딱히 뭔가 기억에 남는다고 하긴 그렇다만, 시사,상식 단어 수준이 정말 밑바닥이었는데, 조금이라도 암기해 다행이다 싶다. CNN에서 우리나라 기사를 보다보면 아! 그래도 쓸모가 있네.


이 책의 장점
- mp3 속도가 빠르다. 보통인데 내가 느껴지기엔 그랬는지 모르지만, 학습할 때 천천히 듣는 건 소용없는 일이기 때문에...
- 각 챕터 앞에 네가지 이야기 시작 전에 단어 암기를 위한 어절 빈칸 채우기 기획도 좋았다.
예) healing of a_________s 라 두고 병의 치료라 해두면, ailment를 그래도 기억에 오래 남게 외울 수 있다.
- 복습으로 이 빈칸채우기 20페이지만 매일 30분 정도 보면서 잊지 않으려고 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