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글로벌24-gossip 본문
05/12(목)
클로징 소감. 공감.
IS 소년군 알림은 가슴 아팠다! 진실로 없어졌으면 좋겠다! 아이들에게 총이라니... ... ...
영국여왕과 총리의 개판교양없음 인정하는, 수준이하 발언을 알리고, 끝엔 역시나 해리왕자의 활동을 실었다. (두 화면 모두 중복)
> 세상을 이분적 시각으로 보면, 느끼면 안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고 있다. 물론 적응하기 힘든게, 이렇게 배워와서 그런지... 다르겠지만 <종의 기원>이란 소설을 낸 정유정씨가 유진이 되고자 했다는 글을 읽으니...
http://www.hani.co.kr/arti/culture/book/743659.html
=> 흥미로운 건 중국의 반응이었다. 어제는 없었으나 오늘은 달랐던 내용. 쿨하게 넘기고, 알리지 않는게 국익을 위해 좋아서 그랬을까!?
뉴스에서 딱2초 유지했다고 나온다. 하지만 이것이 과학이 주는 묘미 아닌가?
그런 측면에서 가십이 좋다 나쁘다의 기준은 아니다. 가십걸을 아주 재미있게 본 나(?)로선, 이 뉴스의 성격이 가벼움이란 것이지, 볼 필요가 없단 이야긴 아니다. 이렇게 정리하는 이유가 나에겐 도움이 되어서 하는 것이니... ... ...
- 121km 롤러코스터 속도 정말... 오하이오
- 트럼프 "세금 납부 내역 공개 안 하겠다"
- FBI, 클린턴 이메일 '조사' 아닌 '수사' => 이런 사람이 미국 대통령이 된다는 건 ... 미국 수준(미래)이 갈수록 낮아짐을 예상할 수 있음.
- 마야 문명 유적지 위치 예측한 학생???
- 만능 조리기 '테르모믹스' ?? 이걸 몰랐는데, 화상 주의보. 테르모가 분명 termo 스페인어면 열탕기 같은 느낌이 들긴 하는데..
"도쿄올림픽 유치위 IOC위원에 로비" - ?? 도덕으로 모든 것을 보는 사람은 분명 도덕적이지 않을 것이야!
그러나 이런 분도 있음을 기억했으면 좋겠다.
김기식(비례대표 국회의원:더민주) "박근혜, 김영란법 원안 통과 7번이나 국회 압박"
20만원 한우 선물을 받아본 사람이 그렇게 많은지 생각했었는데...
김기식 의원 스스로 이야기 한 것 중에 몰랐던 것!
-> 대부업법정이자 39.9% -> 27.9.%으로 바뀐 것은 이번에 알았다.
05/11(수)
- 미 군함이 왜 남중국해로 진입했을까? 이래놓고, 일본은 우리편이야 하며, 핵무장 반대를 외치며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라고 드립치는 오바마 보기 싫군!
- 브라질 대통령 탄핵 뉴스에 걱정이 할 사람들이 떠오름. 스포츠 강국인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선수! 태능에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 심난하겠군! 경기장 건축도 문제가 있다는데... 아흐 아흐... 1년 연기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말이지.. (물론 단순한 내 생각이네만!)
- 버니 샌더스가 가르키는 곳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봄. 힐러리 클린턴은 조금도 기대 안됨. 정치 후원금 받은 기업에 제대로 정치 할 수 있을까! HouseOfCards 때문인가^^; 상상이 나래를 펼침.
- 영국총리 캐머런과 여왕의 막말은, 시대를 반영한 건가? 이래놓고 왕자들이 노블리스 오블리제 하면서 홍보나 하겠지!
- 태국 황실 욕하면 안된다고 하니 , 여행가시는 분도 조심!
- 뉴욕도 악덕 임대업자가 있군! (악덕 질 때문에 잡힌 게 아니라, 회계 조작으로 대출금을 높게 받아 이슈가 된건 아닐지...!?)
- 난민을 받아들인 독일의 난처함이 드러남. ...
- 히로시마 가는 오바마. 난 몰랐다. 노벨 평화상을 받았었는지... *_*
- 해리포터 여주가 파나마 페이퍼스 명단에 나왔음. 여자라고 도덕적으로 더 착한 건 아니여! 검색해 이름 알아냈음. 엠마 왓슨. 이미지는 그렇게 안보이는데 말이지! 탈세뉴스에서 들었던 이름 송혜교와 연결됨. (착한일 한 것도 탈세를 위해 한 것이란 느낌까지 받았다. *_* 너무 일방적인 생각이겠지만...)
- 다섯 쌍둥이라...
05/10(화)
- 생방송이랬는데... 어제 보고 검색하니, 캐나다 불길 좀 잡혔단 소식도 본 듯 한데, 글로벌24에선 없더라. ... 각설하고 다행이다. 5/11 뉴스에서 알려주긴 했던데...
-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당선자에 대한 사실 언급 - 혹시 어제 이 블로그를 읽어 그랬는지 모르지만, 기사(포지셔닝) 마음에 쏙!
- 미국 강대국이지만 자기 나라 토네이도 해결 못하고 있음을 보면, 자연과 대적해서는 안되는 것임을 다시금 인식하게 된다. 동양사상은 자연속에 인간인데, 서양사고는 ??
- 브라질 지우마 호세프 여대통령 탄핵 관련한 뉴스... 음 여자라고 도덕적인 것은 아님을 정확히 말해준다고 본다. 물론 그 전 대통령인 룰라 (https://goo.gl/aVriO7)에 대한 무한정 홍보'만'하더니, 나이들고 나서, 꼼수를 알고나니, 시간이 필요함을 안다. 사람을 평가하는 면에선 지능처럼 다면적으로 봐야하고... 이제는 이런 받아쓰기 뉴스만 하고 있단 느낌을 받았다. 남미 멀기에 특파원이 직접가기는 그렇겠지! 지카바이러스 창궐하고 있는 곳이니 더더욱 말이지.. 시작은 석유가격 때문이라 생각하지만, 바램은
* 여행 때 만난 한 명의 브라질인 느낌/자존심이 강했고, 아르헨티나 사람과 친하지 않았다. 물론 1명의 브라질인으로 브라질 평한다는 것은 말 안된다.
- 일본 야마토(배) 복원??
- 트럼프 : 돈찍으면 된다. 기축통화 가진 나라.
- 캐나다 산불에 대해 배경이 뉴욕인 것 같은데... 특파원이 비스트란 단어까지 언급하는 것을 봐선... 그런데 최소 2주만에 인프라는 제대로 된다니... 불타고 나면 전기 공급이 그렇게 쉽게 되는구나! 아흐 *_*
- 호주 : 미성년자 성형 숙려기간?!
- 비주류 전성시대 -> 다양성(복잡도)이 증가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싶다. 거기에 인터넷시대에 연결은 쉬워지고... 이게 인간에게 나은 방향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 이탈리아 오성운동, 기성 정치 체계 반발해 창설
- 탐사보도 언론연합회(ICIJ) 관련 보도가 이렇게 가십성으로 끝나다니... 기업명단, 데이터 자료 홈페이지 제공이 아니라 우리나라는 뉴스타파 사이트에서보도되고 있는 것 정도는 알려줘야 되는게 아닌지... http://www.newstapa.org
05/09(월)
- 오늘은 자연재해 뉴스가 굉장히 많다! 이럴진대 MB는 4대강을 아무 대책없이 졸속으로 밀어부쳤다! 책임은 지지않고 말이다! 인간은 자연속에 살아가는 것일진대... el niño 현상 때문이라는데.... la niña 현상과 함께 제대로 정리해야지... 스페인어 남자꼬마, 여자꼬마 란 뜻.
- 영국 왕실과 오바마 가십은 매일 언급된다! 지겹다. 안보고 싶다.
- 토네이도 지름이 0.8km 엄청나다!
- 사막폭풍도 엄청! 모랫바람이 영국까지 날아간다니... 후더덜...
- 중국 수력발전소 건설 중에 산사태 발생. 음. ... 건설하는 동안에만 사고가 생기는 것이고, 건설 후엔 이런 큰 사태는 일어나지 않는 것이겠지! 갑자기 안데스 넘을때마다 본 페루의 정말 엄청난 댐이 떠오른다. http://goo.gl/W4Aloz
- 캐나다 앨버타주 산불 ... 피해 면적이 상상을 초월했다. 뉴스에서 서울(면적: 605.2 km^2) 몇배라고 했는데 믿기지 않더라!
앨버타주 크기가 남한 면적(100,210km^2)의 6.5배 정도. 그렇다 언제나 규모의 경제학이었다. 중국이 잘나기 이전에도 말이지... (넓은 땅을 가지고 있다고, 사람이 살수 있는 곳과는 다르다. 얀의 HOME 다큐를 보면 이해가 될 듯. 다만 부존 자원으로 석유가 있는 곳이니... 환경은 엉망일듯...)아버지 세대의 노력을 참고하해야 한다. 그러나 다른 상황이다. 디지털 시대엔 우리만의 길을 만들어야 된다. 뉴노멀(new normal) 읽는 중.
- 필리핀 대통령선거- 인권이 중요한게 아니라, 우리 국민의 안전이 '더' 중하다고 세뇌(?) 시키는 뉴스다 싶다. 이러니 gossip 뉴스라고 느끼지.
- 히틀러 조각상이 200억에 팔렸단다. 뭔가 나치가 사라지지 않았음이다. 구매자가 궁금한데 금액만으로 넘어가니 ... *_*
- 타워크레인 사진보다 감정이입이 되면서 갑자기 쌔~~ 해졌다. 아이구 무서워라! 러시아인! 정말 이런 쪽으로 대단하다 싶다! 규범화 되지 않은...
** 그리스 시위를 보여줬다. 역시나 힘들면 시민만 고생한다. 물론, 힘드니 연금도 줄이고 해야겠지만... 남일이 아니라 우리나라 일일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예전에 다큐로 남유럽 사태를 봤을 때와 다른게... 자주 봐서 놀라지 않을 뿐... 반면교사 삼아 우리는 이런 비극적인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양적완화 정책인 줄 알았던 정부 발표가 .... 국회의원의 말로 거짓으로 드러난 마당(물론 조삼모사겠으나!)에... 믿을 수 없는 정부!! 위기/불행을 대비할 방책은 준비도 안한다. 무조건 땅값만 잡고 보는데.. 땅까진 부자만 신경쓴다는 말로 해석될 수 있다. 갑자기 급 우울해짐.
'感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하류노인이온다 - 역지사지 (0) | 2016.05.23 |
---|---|
KBS 스페셜 종자, 세계를 지배하다 - Begin with the End in mind. (0) | 2016.05.20 |
의자놀이 - 자본주의 속성 (0) | 2016.04.20 |
지속하는 힘 - 마라톤 (2) | 2016.04.15 |
인간의 두 얼굴 : 내면의 진실 (0) | 2016.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