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Using Bible Windows 8 - 익히고 배우니 재미있지 아니한가! 본문

感 Book

Using Bible Windows 8 - 익히고 배우니 재미있지 아니한가!

julio22 2013. 12. 19. 01:50

Using Bible Windows 8 (2013/12/18)

박춘호(씨디맨) 지음 | 황금부엉이 | 2013.5.23 초판 3쇄

 

windows 8.1 노트북 Lenovo Ideapad Yoga 2 Pro를 질렀다. 당연히 windows 8을 배워야 한다. 정확히 windows 8이 릴리즈 되었을 때는 먹고 사는 일에 windows 7에 이클립스 설치해 자바서블릿,jsp 코딩 중이라 필요가 없었다. 다만 시작버튼이 없어 혼란이 가중되었단 이야기는 알아었다. 그래서 무식하게 당하지 말고, 괜찮은 책부터 읽기로 했다.
 

박춘호란 저자는 모르지만 씨디맨이란 닉네임은 잘알고 있었다. 이런 인연도 있구나 했다(?).

 

페루 컴퓨터 선생일 때 이분이 올린 컴퓨터 조립 동영상으로 학습 좀 했었다. 그때도 아주 좋았지!  -- 좀 변명을 하자면 전산과를 다니며 지인들에게 불려다니며 컴퓨터 조립에 개고생(?)을 하게 된 대학생 시절을 끝으로 사람들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차이점을 고래고래 가르치며 난 프로그래머라 모른다 하고 살아서 좋았다. 하지만 말(?)이 씨가 되었는지 그후로는 정말 CPU 이름 정도 말고는 문외한이 되어버린 바람에... -- 하지만 페루에 가서는 필요하다고 생각했기에 이틀에 걸쳐 cmos 작업하는 것까지 다시 정리하면서 http://juliocorea.tistory.com/3277 이렇게 활용했었다.

 

이제는 소프트웨어도 씨디맨님의 책을 보게 된 것이다. 책에 소개한 사이트에 가보니 정말 씨디맨님이었다. 이젠 이름도 기억하겠음.

 

이틀동안  2-3번 읽었다(또는 봤다). 그러면서 windows 7과 다른 부분을 따라해보는 것으로 정리 끝! 책이 체계화가 잘 되어 있더라! 처음부터 끝까지 보기 보단 어떤 방법이 있을까 생각하고 차례를 보고 찾아 따라 해보는 것으로 쫑.

 

이렇게 책으로 배우지 않고 예전엔 일일이 하나씩 해보고 했었는데, 아이폰 사용법을 배우고 활용도를 높힌 이유로는 전산과 졸업했다고 거드름 피우기 보단 모른다고 인정하고 배우는게 훨씬 쓸모가 있고, 효율도 높기에...

 

예를 들어 검색을 통해 배웠다면 [작업 표시줄 관리하기]기능은 전혀 몰랐을 것이다. 하지만 한번 쑥~ 훑으면서 알고나니, 원도 8 활용도를 높이고, 시간도 절약하고...

 

이렇게 8을 배웠는데 8.1 전자문서로 판매가 된다니, 부탁해 읽어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