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개발자가 아닙니다. 본문

To World (output)

개발자가 아닙니다.

1incompany 2021. 1. 17. 22:00

2020.09.27 작성/글이동

 

프로그래밍을 좋아하고, 새로운 것 나오면 찾아 배우고, 지금은 파이썬을 학습하는 중인데, 이제야 답할 수 있는게 나는 개발자인가? 하는 질문에 대한 것입니다.

타고났는가?에 대한 질문일 수도 있겠는데, 생존하고 생활하기 위해서는 한 것 같은데, 전역 한 뒤가 먹고 삶에 힘든 시기였고, 낯선 서울 생활이 대학졸업하고 산 고향보다 긴 시간임을 자각하고 보니, 이제 나는 타고난 개발자가 아니였음을 인정할 수 밖에 없군요!

타고남에 대해 생각해보면 IUnknown 인터페이스가 연결됩니다. 나는 모른다! 그렇게 QueryInterface, Addref, Release 사용해 해결해가는 걸 알았을때, 제 본질을 알고자 하는 것과 비슷함을 알게 됐는데 좀더 파보지 못하고, 다시 자바로 옮겨갔고, 그렇게 제대로 안(?) 후 넘어가지 않고, 어설프게 자바를 사용중 (나름 scjp는 땄지만, 자바 전에 asp,c# 하면서 mcts 2.0도 땄었군요!).

아직도 혼자 살아 그런지 뻔히 아는 척은 할 수 있게 됐지만,  제대로 알고 싶은데, 구현이 먼저이고, 오픈소스 환경은 그냥 또 옮겨가게 되는, 그런 삶을 살고 있구나! 

 



주말 연휴에 동강으로 파이썬을 보면서 갑자기 나는 개발자는 아님을, 만들고 싶은 걸 만들어 보려고 시도 하지 않았음을, 회사 출근해서 하라는 건 한 것 같은데 말이죠... ... 그렇게 지금 현재 나에 대해 정의해보는군요! 그러고 보니 파이썬 훈련도 이번 프젝에서 파이썬으로 하면 훨씬 쉽겠고, 다시 말해 빠른 퇴근이 목표임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