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시작하며 : 인공지능 - 헤매는 중에 본문

인공지능

시작하며 : 인공지능 - 헤매는 중에

julio22 2024. 3. 28. 13:39

인공지능

- 인간을 기반으로 모방해서 기계가 인간이 지닌 지능을 가지고 지구문제(지구에 존재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분야

- 여기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이 인간이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타고나지 않았다면 저같은 반쪽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컴퓨터는 배우는데는 어떻게 걸리는지 모르지만 BERT/GPT 알고리즘을 통한 학습이 이루어진뒤로는 엄청난 시간절약을 통한 해결이 인공지능에서 나왔습니다. 

- 인간이 가지지 못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문제해결을 하게 될 경우의 미지를 제 스스로 이해해 보고 싶어서 시작하는데, 우선은 카테고리를 만들고 여기에 책과 여러가지를 다 넣어 정리좀 해보고 예제라도 돌려보고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페드로 도밍고스의 책이 시작점인데, 성이 도밍고스이고, 이름이 페드로 인 이 교수님의 유튜브 영상을 시작하면서 무식하게 구입한 책과 유데미 강좌를 통해 어느 정도 선까지 정리해보고 싶습니다.

 

머신러닝은 데이터와 결과를 컴퓨터에 넣으면 알고리즘이 나오고 그 알고리즘에 데이터를 넣으면 해당 결과를 얻어내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데이터의 크기가 엄청나게 컸을때 챗GPT 처럼 인간 언어를 이해(?)하는 답변이 나오는, 왜 나오는지는 모르지만, 인간과 같습니다. 500년 전에 시냅스를 몰랐어도 우리는 말하고 운동하고 한 것 처럼 말이죠!

 

머신러닝 분야 중에 딥러닝은 연결주의자, 인간의 신경망을 모방(?)해 알고리즘을 적용해보니 해결이 된다는, 처음엔 수천 시간이 걸렸었던 일도, 반복은 기계가 잘하죠! 몇 초 만에도 해결하게 되는, 그런 놀라운 변화의 한가운데 있습니니다. 2024년 3월 28일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