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感 (book) by 2020.12.31

지금 보는 드라마 들... ^^'

by 함께 1incompany 2014. 2. 9.

두어 달 드라마 보지 않다가 이상하게 다운받아 보게 되었다. 지금은 정말 과하게 보는 것 같다.


[tv 의존적이 된 원인]

- 본전생각: Olleh TV Skylife를 돈내고 보는데 이런이런 tv를 너무 안켠다. 그런 본전 생각도 작용했다. 그렇게 olleh tv movile로 무료 시청이 가능한 것도... 아흐.

- 인터넷을 통해 보지못한 드라마를 다 볼 수 있다.

- 많은 채널에서 제법 많은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 공급이 한참 많을 것 같은데..., 동남아 시장이 커져서 그런지... 하튼 망하지 않을까 한다. 내가 보기 시작하지 않으면 *_*

- 경제가 힘들어서 그런지, 어려움을 잊어줄 캔디 같은 드라마에 몰입하는 편. 지구촌 캔디인 대장금!


-- 나름 서사성이 있고, 재미나기도 하며, 타켓층을 세분화한 기획에 시청자가 정신 못차리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안보는 것]

- 무한도전 : 안본다. 다만 그 제목은 언제나 마음 속 내일을 할 때 생각해보는 정도...

- 1박2일 : 안본다. 다만 김주혁 팬이라 우연히 방영하고 있으면 보는 편

- 그외 아빠어디가, 슈퍼~, 백년손님 등등 가상체험 드라마는 안본다. 결핍을 가지고 있어야 결혼을 하던 아이를 낳을텐데 오히려 드라마를 통한 해소(?)는 독신자인 나로선 좋지 않다고 봐서 그렇다.

  다만 사남일녀는 역시나 이하늬가 좋아서 보기 시작했는데... 파스타 이후로 팬이라서... 거기에 1997 정은지도 나오고 해서... (난 개인적으론 1994는 1부 조금 보고 보지 않았다. 1997과 별 다르지 않았으니까! 나인 제작한 의도가 현실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끔 하는 것이었는데... 힘드니 추억에라도 젖어 쉬어보라는 것으로 받아들여져... 난 피했다.


** 잡설을 다 제거해도 개인적으로 정확한 이야기는 재미가 없어서 안보는 것이겠지!


- 거기다 k pop star 시즌 3 같은 프로그램은 음악만 듣는 편이다. 나머지 모든 화면이 덧칠(직설화법으로 조작)한 것이란 생각이 든 후로 그렇다.

- 거기다 이제 경연 프로그램에 질렸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히든싱어 왕중왕전 보고 김진호씨가 나온 장면은 모두 봤으니 ...


** 잡설을 정말 다 제거하면 재미나 감동이 있는 건 다 보게 되는 것 같다.


** 다만 그것이 네이버나 다음의 검색순위 안내에 영향(?) 받고 있는 것을 나 스스로가 느끼면서 주체적이 되려고 노력하는데 그것이 쉽지 않은 것 같다.



[지금 보는 드라마들... *_* 정리해보려고 ... 이렇게 많은 시간을 화면에 버리고 있다] 

- 갑자기 로맨스가 필요해3보다가 ... 지난 시즌1,2보면서 확 몰입하게 됨 *_*

- 토일 주말 드라마는 하나도 안보네!

- 정도전 시청할까 고민하다 안보네!

- 총리와 나 : 1,2편 보다가 안보게 됨. 재미를 떠나 .. 아흐..

- 왕가네 4회 정도까지 보다가 근처도 안감.

- 응급남녀 : 우연히 로맨스가 필요해 3을 보다가 1,2를 봐서 남자 주인공 본다고 보다가 ... 역시 서사성!이 크구나, 재미있더라! 그렇게 다운받아서 보기 시작함.

- 로맨스가 필요해3 : 그냥 보게 됨. 단, 여주가 적응이 안됨. 연기를 못하는게 아니라 얼굴이 *_*

- 따뜻한 말 한마디 : 1,2회보다가 안 봄.

- 식샤를 합니다 : 늦게 보기 시작했음 그래서 지나간 것 다운받아 보고... 보게 된 건 음식때문

- 출출한 여자 : 에피소드 7 잘 봤다.

-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 재미보다 아니 재미는 있지만 난 [처녀들의 저녁식사] 2편으로 느껴져서 보게 되었다.

- 사랑은 노래를 타고 :  뻔한데 뻔하게 보게 됨. 그러나 나중엔 띄엄띄엄 다운받아서 한주에 두어 편 보게 됨.

- 별에서 온 그대 : 아흐 내용도 이상한데 몰입은 잘되고 ㅋㅋ 처음 우연히 보게 되면서 거의 본방 사수 하는 편이 됨.



[미국드라마]

- person of interest

- grimm  만 보고 있다. 자막은 영어로 보는데 힘들지만 계속 보는 것이라 ...



아흐 이제 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구나! TV에 대해... ... ...




나의 방향...목표

내 관심을 건설적이고 나의 삶과 일치되는 것으로 집중해야 됨을 뒤늦게 깨닫게 됨.



혹시 주저리 주저리 쓴 글 보시고 댓글로 의견도 남겨주시면 제게도... 많은 힘이 됩니다.

태그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