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인포그래픽 비주얼 씽킹 IDEA BOOK-따라해보기 본문

感 Book

인포그래픽 비주얼 씽킹 IDEA BOOK-따라해보기

julio22 2014. 9. 25. 10:42


인포그래픽 비주얼 씽킹 IDEA BOOK (2014/09/25)

우석진 지음| 샌들코어 | 초판 1쇄 2013.7.26 


인포그래픽스와 함께 보면 좋을 책, 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인포그래픽스의 활용에 대해 한편의 책으로 풀고 있다. [Infographic great bear 별]로 나름 자신만의 프로세스를 깔끔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부분이 이 책의 백미라고 생각. 그림을 보고 글로 풀어 낼 수 있는 재주는 정말 부족하다. 그렇게 단순히 한 줄로 이 책을 정리했으나, 다른 책후기에도 적는 거지만 다른 사람의 독후감으로 읽은 척(?)할 수 없는 책이 이런 종류인 것 같다.


고흐의 그림을 보면 편안한 느낌과 후기 인상파의 색감에 푹 빠졌다는 것 말고 내가 어떻게 고흐 그림을 표현할 수 있을까! 다행히 고흐는 동생 레오에게 쓴 편지를 통해 글로도 그의 생각을 표현해 두었기에 다행한 면도 있고 말이지...


정확히는 인포그래픽스 분야를 설명한 건 아니지만, 여기에 부합되는  비지니스 모델과 [100억 명, 어느 날]을 읽어 그런지... 이런 형식의 책들이 종이책으로는 많이 나올 것 같다. 그전엔 분노하라, 피로사회 이런 책들이 눈에 띄였는데 말이지... 다만 독자로서 책의 가치를 인정하나 개인적으로는 지름보단 대여해 볼 책(?)으로 분류해둔 건 이미지는 강렬하나, 그 강렬함의 댓가로 되새김질 욕구(?)는 높아지진 않았기에 그렇다.


물론 오로지 내 개똥이지만.


저자는 알까? 정보디자이너 우석진으로 네이버에 검색해도 자신의 인터넷 주소가 첫 페이지에 검색되지 않음을... 아쉬운 부분인다. SEO와 연결해도... 네이버 망한다에 한표걸고 싶은데... 딱히 망하면 보완재가 다음이 아닌 구글임을 알기에 ... 좀 잘되었으면 하는 생각도 ... 있다. 하지만 내돈으로 주식을 사고 싶지 않은건 남양유업이나 삼성 불매하고 이어진 그 무엇 정도로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