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 Book (input)/RIDI or RIDISelect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함께 1incompany 2021. 4. 13. 01:53

구입한 책은 사진을 찍어두는데 찾아보니 있었다*_*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2021/04/13) 

전자책 발행 2019.4.24 / 유목민 / 리더스북.

 

스맛폰 리디셀렉트 앱으로 거의 한시간 반을 들었는데, 10억 이상 수익을 낸 부자에게 부를 더 보내주는건... 물론 책이 알려준 방법으로 이익을 봤다면 아깝진 않겠으나.

 

귀가해 보니 리디셀렉트라 다행! 잉 알라딘에서 구입여부를 확인해 보니, 구입했더라! 아흐, 표지와 제목에 혹해 구입해 대충 읽고 중고로 팔았던 책이었다. 결심했다. 제테크는 도서관책으로 읽기로.

 

이 책은 경쾌하고, 적용할 수 있는 건 적용해보면 된다.

 

내가 이해한, 저자가 말하는 바는, 스토리텔링(테마)을 가지고 주식을 사고 팔고 해서 수익을 내는 것이었다. 10억 벌고 싶다! 특히나 2018년 4분기에 양가 부모와 함께 유럽 여행을 두어달 했다는 이야기는 부러웠다. 궁금했던 운용 금액이 커지면 어떻게 매매를 해야하는지, 그만의 방법이 있는지 궁금했는데 없었다! 여러 회사의 주식통장을 이용했다는 이야기는 있고, 미국, 중국 주식이야기는 없었다.

 

그의 주장은 자신이 단타로 투자하는 종목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자신의 스토리로 성공했던 이야기에, 이런 단타 이야기는 지식이 되지 않는다! 암묵지는 바로 얻을 수 있는게 아니다! 거기다 주식투자 기법은 같은 방법을 적용한다고 수익을 낼 수 있는 것도 아니니...... 그의 수익을 거짓으로 보진 않지만, 기본적으로 저자가 운이 좋은 것을 말하지 않더라! 그가 투자해 큰 수익을 올렸던 기간을 구글에서 캡쳐해보니 상승장이긴 했다.

 

그의 투자 방법에 딴지를 걸려는게 아니다! 기본적으로 그의 방법을 따라한다고 그가 얻은 수익처럼 높게 낼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함을, 물론 더 높은 수익을 거둘수도 있지만!

 

거기에 저자가 지분을 가진 임원이 되었다는 것, 근로소득을 무시하지 않는 투자자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도 초고령화 사회가 되고, 자연감소된 첫해를 지나고 있음에, 조선업도 갈수록 쇠락해질 것이고, 그렇기에 우리가 번 근로소득으로, 자본소득을 얻기 위한 투자(모든 투자는 투기)해야 함을 인정하자!

 

주식투자를 하는 이라면 이 책이 말하는 의도를 한번 꼽씹어, 내 스타일과 맞는 것은 적용해 보고 내것화 하는 것!

 

내 경우엔, 엄청 많은 세금을 납부 했다는 것에 자부심있다. 단타 하는 사람은 세금 많이 낸다! 아흐 다행히 수익을 보고 있어서 이런 말을 하는 것지만! 저자가 이야기한 10억 수익이라면 얼마의 세금을 납부했는지 알려줬다면 더 좋았을텐데... 

 

줄긋기

재무제표에서 단타를 할 경우에 고려할 수 있는 추상화(많은 항목중에 몇가지에 집중)는 흥미롭긴 했다.

대주주 지분이 높고 낮은 정도에 따른 투자

뉴스 보고 스토리텔링화 시켜 이해하고 주식 주문해 돈 번 이야기, 읽고 적용하기엔 맞지 않을 수도 있음을 간과하면 안됨.

'感 Book (input) > RIDI or RIDISel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식의 종말  (0) 2021.04.13
월급역전  (0) 2021.04.13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0) 2021.04.13
충전수업 - 부의 증식편  (0) 2021.04.05
충전수업 - 돈 관리?  (0) 2021.04.03
RIDI Select  (0) 2021.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