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실행

Forbes January 2016 - 자본 본문

Forbes January 2016 - 자본

ikoob 2016. 1. 19. 14:01

Forbes 2016 01월


포브스 미국판은 2주 격주 잡지였다. 자본주의 도구 the capitalist tool 란 모토! 경쟁 잡지로는 포춘이라는데, 월간지였다. 격주간지로 바뀌었단다. 우리나라는 월간인듯...


어쨌든, 인물, 기업 광고를 덧칠한 기사가 주를 이루지만(롯데가 힘들때 둘째 아들 인물 관련 기사가 많더라! 작년) 미국판과 연결된 통계에 흥미가 있고, 모든 것은 받아들이는 자의 몫(?)이란 생각으로 가려 읽어야지... *_*


* 미국 40대 미만 40대 창업가 부호: 이런 제목 만 으로 다양성을 일으킨다 본다. 순자산액이 4억 달러 이상이란다.

- 1위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 http://www.bloter.net/archives/245893 위 기사는 33 크리스 완스트레스/37 톰 프레스톤워너 (샌프란시스코 , 소프트웨어) 로 되어 있어 검색해보니 github 창업자였다. 그렇게 지나칠 뻔한 기사를 통해 (부족한 내게) 다양한 시각을 주는 잡지!

- 와우... 우버, 핀터레스트,드롭박스, 스냅챗, 페이팔, 사이버 보안 등등 정말 다양, IT쪽 부자가 이렇게 많다니! 동업자가 많은게 특징적인 것 같음. 주식 보유가 반반 인 듯. 부러울 뿐이다. 우리나라는 왜 이런 성공을 찾아 볼 수 없을까! IT는 국경 제한이 없고, winner takes all 이란 경향이 커서 그런게 아닐까! 자본 모집이 더 쉬워져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쿠팡과 11번가의 경쟁을 보면... 그렇다. 한국과 미국은 다르다!


* 2016년 6월18일 에어캐나다 인천-토론토 직항 취항한다는 광고기사! 미국 뉴욕까지 왕복 95만원부터 (왕복총액기준. 시즌에 따라 상이)로 되어 있다.


* 발행인의 글에서 탁월한 관점을 이해했다. 오마하 현인을 따라 잡을 수 있게 된 것은 컴퓨터란 말이 있다. 몇권을 언급하는데 제로투원과 get everything done은 읽어 본 것 그렇기에 추천한 책들 다 읽어야지!

* 베 스완 진(Beh Swan Gin) 싱가포르 경제 개발 청장. 경제개발청(EDB,Economic Development Board) - 규모가 작은 도시국가니까 움직이는게 경쾌한게 그들의 강점이지 않을까?


* 역시 꾸준히 아모레퍼시픽 성경배 회장을 다룬다. -> 이분 기부 기사를 본 것 같은데... 역시 아모레 innisfree 기사(광고지면 처럼 보이는 건 나같은 색안경낀 사람뿐일까!)


* 지영석 엘스비어 회장 - 몰랐다. 출판사라 해서 관심이 감. elsevier 잉 한글로는 엘스비어(암스테르담에서 창립된 430여 년의 역사를 가진 학술 전문 출판사)라 기사에 씌여있는데, 검색해보니 엘제비어라고 부른다.

세계 최대 화학데이터베이스 Reaxys , 세계 최대 규모의 논문 초록, 인용 데이터베이스 ScienceDirect


* 중국의 자선사업가 - 훙치 중국민생은행 회장. - 훙치가 맞는건지 홍치가 맞는 건지.. 아흐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