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홍춘욱, 안유화 - 페루에 2년 살면서 , 우물안 개구리 본문

To World (output)

홍춘욱, 안유화 - 페루에 2년 살면서 , 우물안 개구리

1incompany 2021. 3. 18. 23:56

www.youtube.com/watch?v=XQtjs8oP5yo

내가 왜 일본을 가보고 싶단 생각을 안했는지, 부산 출신이고, 간다면 쉬웠을텐데도 ... 우물안 개구리였다. 그렇게 어찌하다 2년 남미에 살고 귀국길에 일본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잉 동일본 대지진이 일어나서 생각을 닫아버렸다. 그렇게 나는 10년을 소비해버렸다.

 

이제 일어난 생각은 중국은 모르겠고, 판단 유보지만 안유화 교수님을 보면서 중국 사람을 좋아하게 됐다. 그리고 우리 조상과 얽혀있는 중국을 알고 싶다.코비드19가 안정이 되면 나는 중국에 가서 중국사람과 친해지고 싶다. 역사가 아닌 거기 사는 사람과 친하고 싶다. 지금의 성룡에겐 실망이지만 어릴 때 성룡을 정말 좋아했고, 이연걸도 좋아하고, 주윤발은 존경하고 이런 중국 사람을 몰랐던게 아쉽다. 어차피 사는 인생에 업(業)아닌 부분에서 중국친구를 만들자!

 

그런 마음이 들고 있었는데 클릭에 만난 영상이 좋았다. 내일까지 해서 2부작으로 하는 것 같은데, 중국 현상황에 대해 알아가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