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오늘, 또 일을 미루고 말았다 - 시간! 시간! 시간! 본문

感 Book

오늘, 또 일을 미루고 말았다 - 시간! 시간! 시간!

julio22 2021. 5. 29. 22:25

오늘, 또 일을 미루고 말았다(2017/11/04)
나카지마 사토시 지음/양수현 옮김 | 북클라우드 | 2017.9.1 초판1쇄

 

일본인이며,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본사에서 일했다니, 뻔 하디 뻔 할지 모르지만 읽어야만 했다. 동양 프로그래머의 글은 어떨지 모르기에……. 갑자기 일본어를 알았다면 원문을 읽었겠다 싶다. 전자책 있으면 일본 전자책 구매해봐야지! - 일본어 배워볼까!! 그만큼 내겐 좋았다.

 

이 책을 서점에서 대충 읽고 좋아서 상호대차를 신청하려고 했는데, 역시나 대출이 된 상태라 예약 했었다. 그런데 혹시나 하고 취소하고 상호대차를 신청하려고 했는데, 다음 예약자가 있어, 그렇게 거의 3주 만에 책을 받아 읽는데 정말 좋다! 추천. [구입해 여러 번 읽음]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르니 맞지 않는 분도 있겠지만 제가 본 두 문장'만' 봐도 좋았다.

 

타고난 능력, 학벌, 성실함을 뛰어넘는 '시간'의 힘 -5p
독일의 문호 괴테는 말했다.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활용해야 한다. 의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실행해야 한다" - 10p

 

너무 뻔한 이야기란 후기에 사족을 달아보면, 

소설 처럼 읽고 감동을 주는 것도 있지만, 먼저 잘 헤치고 나간 사람의 조언을 따라 해보고 자기(나만의 방법으로 적용+체)化 시키는 이런 유의 책도 있는데... ... 단순히 평가해 버리다니. 세상 모든 책이 개개의 독자에게 소용이 있지는 않다. 그렇게 자신에게 맞는 책 고르기 방법을 언급한 책도 아주 많은 것이고. 하튼 책이란 상품은 서점에서 읽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지 않아도 되는, 자유도가 아주 높은 상품임을 알려주고 싶다!!

 

 

각설하고,
이 책은 기승전결이 딱 맞다. 코딩 노동자로서 좀더 와 닿았고, 그가 내놓은 결과물을 통해 대단함을 알기에…… 단순한게 더 대단할 수 있지 않은가! 단순하다고 실천까지 쉬운 건 아니지만!!
저자의 시간관리 방법 - 로켓 스타트 시간 관리법은 마시멜로 이야기의 트리거와 같은 수준의 영감을 받았다.
현재 시작할 프로젝트에 적용해볼 수 있는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