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이기적 유전자 본문

感 Book

이기적 유전자

1incompany 2021. 6. 9. 01:56

이기적 유전자 THE SELFISH GENE (2021/06/08-)

리처드 도킨스 지음/홍영남, 이상임 옮김, 40주년 기념판 1쇄 2018년 10월 20일

 

우연하게도, 마이크로 코스모스를 읽었다(아니 들었다). 그런 뒤 고민 끝에 월말 김어준을 구독했는데, 6월 꼭지 중에 이기적 유전자가 있었다. 두번 들었다. 옛날 구매했으나 읽지 않았던 ^^; 잊어버린 책(?)이기도 했는데, 운좋게도 리디셀렉트에서 6/13일까지 읽을 수 있다는 것에 시작! 40주년 기념판은 서문을 추가하지 않고, 40주년 기념판 에필로그를 추가함.

 

월말 김어준 : 팟빵 (podbbang.com)

 

두번째 다윈의 유니버설 다윈이즘, 직독 직해하다.

두번째 다윈의 유니버설 다윈이즘, 직독 직해하다.

www.podbbang.com

전중환씨는 진화생물학자라는데 설명은 못한다. 이유가 나때문일 수 있다. 내가 이해 안되니, 적확히는 전반적인 조감이야 대~충은 했다고 뻥칠 수 있으나, 맥락은 던져 줄줄 알았는데, 없었다. 나대로 노력해야지! 제텔카스텐( https://ko.wikipedia.org/wiki/%EB%A9%94%EB%AA%A8_%EC%83%81%EC%9E%90)이 란 책이 있는데 그 방법에 또 쏠림이 생겨 시도해보려고 함. 구글Keep을 이 방법대로 활용해볼까!?

 

메모 상자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메모 상자는 숫자를 포함한 태그와 더불어 서로 참고로 하는 다른 노트들로 구성된다. 태그 목록은 특별한 서로 참고 노트를 만든다. 물리적 형식의 메모 상자

ko.wikipedia.org

40년 기념판을 변역한 책!

 

 

DNA

유전자

mRN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