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어느 노과학자의 마지막 강의 - 과학의 길에 들어선 모든 이에게 본문

感 Book

어느 노과학자의 마지막 강의 - 과학의 길에 들어선 모든 이에게

julio22 2021. 12. 16. 13:41

어느 노과학자의 마지막 강의 (2021/11월~12월)

종이책 2017년08월28일/전자책 2017년11월22일

드와이트 E. 노이엔슈반더 저 / 하연희 역 / 프리먼 다이슨 엮음/ 생각의 길 출판

 

중고등학교 과학을 배우기 시작할 때 함께 읽어야할 책! 과학선생님들은 학생과 매년 읽어야 할 책!

이런 책을 당시에 10년 대여지만 구입했다는 사실에 뿌듯!! 그리고 읽는 것도 좋지만 달리며, 걸으며, 둘레길 걸으며 청서를 했다는 것도 아주 좋은 기억!

 

월말 김어준 빅히스토리 코너에 책 광고 좀 했으면 한다, 그리고 20~30권 뿌려도 좋을 듯 하다!, 아니면 박문호 교수의 책 추천 영상 공유하는 것도 좋다! 교보사이트 책 판매 페이지에 유튜브로 연결하면 좋은 광고가 될 것 같다! 하여튼 중학생 이상의 과학을 시작하는 모든 학생들의 필독서라 생각한다. 당연히 필독서라 모두 받아들이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관점을 알면, 더 힘차게 전진할 우리나라 과학도 탄생을 기원하는, 박문호님의 자연과학 세상의 한 걸음이 큰 무엇이 되리란 기대에 적어봄.

 

여하튼 빅히스토리에 나온 이야기에 기저에 빅뱅이론 등등 몇 부분에 대한 내용은 정말 탁월하다. 어떤면에서 탁월하냐면 시간 축에서 과학을 볼 수 있게 해줘서 그렇다!! 쿼크 입자가 나온게 도깨비 방망이 뚝딱이 아니라 곰삭은 시간이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가르침을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거기다 과학과 종교의 관점을 대하는 박문호님과 이 책의 주인공 프리먼 다이슨의 생각은 현재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좋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본다. 난 박문호님 편에 서겠지만!

 

중학생 이상의 과학자로 갈 사람들은 꼭 읽어보시고, 자신 만의 중심 세우기를 해보기를!!

 

 

리디북스에서 10,000원에 대여/ 5년 364일 남았음/  2000포인트 지원받은 걸 생각하면 9000원에 7년 대여했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