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글로벌정보쇼 세계인 06회 - 볼만한 프로그램 본문

To World (output)

글로벌정보쇼 세계인 06회 - 볼만한 프로그램

julio22 2015. 4. 19. 12:23

글로벌정보쇼 세계인 http://www.kbs.co.kr/1tv/sisa/global/

= 지나간 이야기! 그러나 (나는) 본다. 세계를 생각해 볼 시간으로 빼둔다!

= 선정 기사가 작가와 출연자, pd 등이 정한 프레임!! 잊지 말자! 세상은 더 많은 복잡한 일이 일어나고, bbc,cnn을 통해 크로스 체크 할 필요'도' 있다!

= 정리이유: 본다는 것은 수동, 능동적인 소화를 위해! 정리할 때, 자신의 만의 생각을 가질 수 있다! 미래는 창조적 인간을 원한다. 그럴려면 우선 차이를 만들어야 하고 그럴려면 비판 사고가 필요하니까! (비판과 부정시각은 전혀 다른 말!)

=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가 놓친게 뭐냐면, 시간 한정! 임을 몰랐다는 것!




박종훈씨 책 읽고, 후기 쓰는 중에 봤는데, 이분이 박종훈씨 였군요! 6회 중에 세 번 정도 본 것 같은데, 그땐 몰랐다가 알고보니 더 좋군요! KBS1 글로벌 정보쇼 세계인 추천해 봅니다.


내용 요약 하려는게 아니라... 시청률이 어느 정도 나와야 이런 프로그램이 유지될 수 있을 것 같아, 무료 광고해드리면서... 내용은 아주 좋지만 90분은 길고, 트렌드에 맞을지 걱정이 앞섭니다.

인터넷 시대에 검색이 잘되게 하고, 시청 후라도 재학습을 위해 사이트가 살아 숨쉬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 EBS에서의 경우는 5-6회 묶음으로 책을 내기도 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그런 식으로는 되지 않겠죠! 시사성이 강하니까요. 하지만, 추적하면서 볼 내용들이 많아서 인터넷 사이트 잘 만들고 사이트 광고 유치 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내용 위주로 캡쳐하다보니, 패널 몇분이 아예 보이지 않게 된 불상사가...

* 패널이 전부 똑똑한데다, 잘 생기기까지 함. 거기에 말도 아주 잘함.

* 조수빈 아나운서도 ... 거기에 명견만리라는 프로그램도 진행하던데...

* 패널 배치가 마음에 들었다. 마주보고 이야기 하는 것이 아주 필요한 2015년 4월, 지금에 말이다.

 

글로벌정보쇼 세계인 06회 4월 18일

- 리비아 독재 했던 곳이 시장을 활성화 되는게 맞는지 기억하고 다른 독재자가 생기지 않도록 기록하는게 맞는지..

- 스페인 실업률 24% 라네요. 뭐 우리보다 더 힘든데 있으니 그것보며 참자라는 그런 비교의식을 위해서인지...

- 사하라 사막 마라톤 대회 ... 참가한 지인 사진을 보니 밤하늘의 별이 가장 볼만하던데...


- 일본의 현 수상 정책기조를 역사 왜곡과 더불어 이야기 하던데..

- 김지윤씨가 말한 미국에겐 제일 우방이 일본이니 그것을 인정하고, 그렇기에 국익을 위한 정부의 정교하고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좋았음.



- 금주법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거기엔 금주법 때 돈을 벌었다는 개츠비도 기억이 나기도 하는데 맞는지 가물가물 하네요.



- 증강 현실에서 증강이란 말을 제대로 이해하게 된게 몇달 되지 않아서... 역시나 증강도 라이브러리化되고 있음을

감지합니다. 소프트웨어는 라이브러리를 잘 사용해도 되니... 베끼기 쉬운게 소프트웨어.... -.-



- 최저임금과 관련된 이야기...

- 박종훈씨의 2015년, 빚더미가 몰려온다를 완독한 후 이 방송을 보면서...

- 나름 판단은 시청자로 돌리고, 데이터로 보여주려고 한 것은 근래 보기 드문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