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영어를 죽여라 - 마음 다지기 본문

感 Book

영어를 죽여라 - 마음 다지기

julio22 2014. 4. 22. 17:27

영어를 죽어라!(2014/04/22)

조은,최민기 지음  | 도서출판 異彩(이채) | 2001.1.11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기 위해 읽은 건 절대 아니다. 영어야 자신의 방법으로 꾸준해야 된다는 건 예전에도 체득했으니까.

 

책나래 서비스란게 있다. 관악구 전체 도서관을 검색해 도서 대여 신청을 하면 집 가까운 도서관으로 배달되어 있고, 난 집 가까운 용꿈꾸는 도서관(관악구청)에서 가져와 읽으면 되는 것이다. 전에 읽고 싶었는데 오래된 책이라 포기했었는데 좋은 서비스 덕에 책나래(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일독! 아흐 대부분 머리로는 아는데 내용이었다. 물론 몸으로 훈련하는 건 또 다른 문제이니!...

 

그래도 영어 구사 잘하는 분이 쓴 책이니 집중해 하루만에 완독.

-영어공부에는 확실한 목적과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 (어떤 분야나 마찬가지인 것 같다)
-유창한 영어 회하는 말하기가 아닌 듣기에서 출발한다. (경청의 중요)
-듣기와 읽기 영역에 중점을 두고, 말하기와 쓰기는 서서히 따라 나올 수 있게 하는 편이 좋겠다. 

등의 구절을 다시금 읽고 마음 다졌다!

 

이책의 특징은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가지고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거기에 가장 공감 가는 것이 1,2분기 정도는 혼자 훈련을 통해 어느 정도 수준을 이룬 뒤에 회화 학원 이야기, 그리고 외국어 단기 유학까지 언급하고 있다는 점이다.

정확히는 기본구문테이프 영어듣기란 책이 있어서 훈련을 했어야 되는데 장식용(^^;)으로 두고 있었기에 이 책을 통해 동기부여를 좀 받기 원했는데 좀 자극을 받은 것 같다. 아흐 짧은 기간에 완성할 수 있는 건 없어! 꾸준히 해보자.

 

아흐. *_*

 

단, 이 책에서 소개한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오래 되어 없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