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 NotBook (input)

연산군이 저지른 '진짜' 폐급 행동들-심용환 작가

함께 1incompany 2021. 9. 8. 12:13

조선 역사를 모른다. 왕조 순서는 외웠어도 거기에서 온고이지신할 생각은 못했다. 부끄럽고 부끄럽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것도 이제서야...

 

https://www.youtube.com/watch?v=dNkHm6Qr2wQ 

유튜브에서 알았다. 연산군이란 놈이 얼마나 끔찍한 짓을 했는지, 그러나 나는 역사서는 읽지 않았고, 드라마로 지나다 본게 전부였다. 내용 중에 김처서란 내시가 연산군이 좋은 왕이 되길 바라며 했다는데, 그 사람을 죽인 행태는... 치가 떨린다.

 

물론 유럽을 통해 /이것도 마찬가지다 유럽 역사서를 보기 보다 드라마에서 본 게 전부다. 거기에 이번에 환타지 영화를 다른 사람들은 다 봤으나 나는 이쁜 여자가 용이었다는 것을 건너 건너 유튜브로 잠시 보고 난 후로는 보지 않았다. 그런 이유는 현재의 눈으로 중세를 보면 얼마나 답답할지 뻔했기에 그랬다. 그렇다고 미국에서 백신을 맞지 않는 사람들의 일부에 대해서도 이해가 되는게 백신이 주는 부작용 때문이기도 하고 ... 뭐뭐 나 자신이 합리적이지만 않은 것도 인정해야 할 부분이고.

 

그러나, 연산군을 조금만 제대로 알고 나니! 이씨 왕족이 싫다. 관악산 둘레길에 있는 이씨 묘도 없앴으면 좋겠다. 그러나 그 유전자가 존재하고 있으니 인정해야 하나? 하지만 연산군같은 미친 똘아이를 드라마로 그렇게 많이 했고, 나름 고등학교 졸업했으나, 자세히 몰랐다는 건 변명일 따름이다.

 

나이 먹으면 뭐하나 알아야 할 것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그래도 몰라도 마음이끄는 바른 길로 가도록 노력해야지! 하는 마음에 기록으로 남겨둬야할 것 같아 적어봄. 기록을 안하게 됐는데, 다시 조금씩 조금씩!

 

연산군 개새끼!

 

반면교사로 나이 먹어도 제대로 잘 살자! 경제적인 부분 뿐 아니라 도덕적으로도,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홍익인간 잊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