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탄탄한 문장력 - 글쓰기 본문

感 Book

탄탄한 문장력 - 글쓰기

julio22 2015. 11. 3. 11:54

탄탄한 문장력 원제: The Little Red Writing Book (2015/11/03)

브랜던 로열 Brandon Royal 지음/구미화 옮김 | 카시오페아 | 초판 1쇄 2015.6.20


표지 때문에 읽었다. 요새 이런 책이 유행 인듯. 앗, 그리고 보니 분량도 마음에 든다.

=> 유행하는 한글 글꼴로된 표지와 168페이지의 적은 쪽수가 마음에 들어 읽었다. 이렇게 해야 되나?


글쓰기에 겁먹은 적이 없어서...


"글을 잘 쓰는 것은 재능이 아니다. 그것은 오로지 습관의 결과물 일 뿐이다."란 글로 이 책은 시작한다.

주장하는 메세지도 간명하다. 그렇다고 적지는 않다. "보기 좋고 읽기 쉬운 정교한 글쓰기의 법칙 20"이란 수식어로 시작하는 책 제목을 보면!


20가지를 옮기려다, 예스24 목차를 보면 나오니 생략. 가뿐하게 읽었다.


저자(http://www.brandonroyal.com/)는 워싱턴포스트 자회사 "캐플런 교육센터"(듣보잡 회사)에서 근무하는 동안 글쓰기와 교육이론을 접목시키는 데 성공했고... 그가 낸 이전 책들이 독자의 사랑도 많이 받고, 상도 많이 받았단다. 그렇다. 글 잘 쓰는 사람인 것을 타임지, 퍼블리셔스 위클리, about.com에서 인정했다니... 찬찬히 읽어 본 것이고... 적은 페이지라 영어 독해 연습겸 원서를 읽어 볼까! 물론 생각 마음만!

줄긋기

매장은 오후 7시에 문을 닫는다. - '닫다'는 부정적인 어조를 사용

매장은 오후 7시까지 열려있다. - '열다'는 긍정적인 어조를 사용 -121

=> 이 책의 성격을 드러내는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