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팔굽혀펴기 딱100개-접영 완성을 위해 (퇴고) 본문

感 Book

팔굽혀펴기 딱100개-접영 완성을 위해 (퇴고)

1incompany 2015. 1. 17. 00:15

탄탄한 가슴근육에서 초콜릿 복근까지 팔굽혀펴기 딱100개
원제: 7 Weeks to Push-Ups (2015/01/16)
스티브 스피어스 지음/김지훈 편역 | 스프링 | 2011.3.14 초판2쇄


아는 것만으로 이룰 수 있는 건 없다. 行 100개 넘어 100m 쉬지 않고 접영 할 수 있는 그날까지!!


1993년 4월24-25일 미국의 찰스서비지오가 46,001개의 팔굽혀펴기를 하면서 기네스 기록, 풀린치는 1992년 4월21일 한손가락으로 126개의 팔굽혀펴기를 해냈다.-43 => 인간으로서 가능한지, 한편으론 인간의 무한한 능력을 다시금 깨닫게해준다. 2007년 11월 10일, 미국의 예레미아 굴드가 1분에 한 손 팔굽혀펴기를 135개 하면서 깨졌다.-45

** 인터넷 검색하면 갱신되었을 수 있으나 정확한 기록하는 의미는 책에서 언급한 내용만 적어둬도 될 것 같다.


수영 네가지 영법 중 접영을 잘 못한다. (만점이 100점이라면 45점 정도) 25m를 컨디션 안좋을 땐 연이어 하지 못하는데, 팔근육 키울 생각을 전혀 못했다. 그러다, 같은 레인 짧게는 2년 길게는 5년 이상 본 동료 두 명(그중 한명이 접영 수준급으로 한다)이 수영 전에 팔굽혀 펴기 하는 것을 보고 시작했다. 두어 달 팔굽혀펴기 했다. 팔굽혀펴기 30개 정도는 그냥 하겠지 했다! 그러나 못했다. 쉬며하면 하겠으나, 자세 망가지지 않고 하는 건 불가능했다.


매일 수영 후에 그렇게 조금씩 늘여 17개 *3set (현재 내 위치)하는 중에 이 책을 만났다. 그렇게 방법을 알았다면 더 낫지 않았을까! 돌아가지는 않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하고 ... 그렇게 기분도 재충전 할 겸, 완독했다. 이 책은 실행에 관한 책이다.

마라톤 완주한 사람으로 반가왔다. 저자는 철인3종과 마라톤을 한단다. 기록이 2시51분이라니 부럽다. 난 철인은 포기했으나, 수영, 자전거, 달리기를 즐기고자 하는 마음은 있다.  저자는 외국인이다. 역자는 이 분야 전문가인데, 한가지 운동만 설명하는 책에 대한 평가가 궁금했는데, 딱히 역자의 의견을 찾아볼 순 없었다. http://www.theateams.com 이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니 가보면 되겠다.

효과: 가슴, 팔, 어깨(삼각근), 등 하부(척추기립근), 복근, 엉덩이를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며 강력한 운동이다.

정확히 스쿼트에 대한 지론에 동의하면서도 실행 몇 번 하다 말았는데 2015년 1월 새롭게 팔굽혀펴기부터 시작해서 윗몸일으키기 그리고 스콰트까지 제대로 노화방지 노력에 들어가려고 한다. 단, 과유불급이 되지 않도록 유의 할 생각이다. [생존체력 http://ikoob.tistory.com/118  ]은 전자책으로 구매해 자세가 궁금해질 때 볼 수 있어 좋은데, 이 책도 전자책으로 잘 편집되어 나오면 좋겠단 생각이다. 훈련프로그램 입력 같은 것을 공유하면서 말이지... 잉 정말 이번에 안드로이드로 이것하나 만들어볼까^^' (우선은 생각만)

최대 8세트를 해야 된다니.. 언제 가능할까! 아흐 답답

** 윗몸일으키기 딱100개 : 미끈한 등근육에서 완벽한 식스팩 복근까지 / 김지훈 지음 - 이책도 페이지도 p157밖에 안되니 담에 읽어봐야지!

윗몸일으키기는 허리와 연관이 되어 있음으로 추천하지는 않는다. 자신이 정말 건강하고 준비가 되었다면 하기 바람.


줄긋기
시간과 공간의 구속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운동-8

어떠한 운동이라도 몇 회를 하느냐보다 한 번을 하더라도 얼마나 정확한 동작으로 정확한 부위에 자극을 주느냐를 더욱 중요시 한다면 이 책의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다.-11 => 운동책을 읽는데 영어훈련과 연결하고 싶은 문구를 발견했다. 제대로 해야 하는 부분도 있고,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말해야 하는 부분도 있으니 자구 하나 하나에 얽매이지 말자로 잡념 끝.


팔굽혀펴기를 하면 손목이 아파요.

손을 가까이 모으고 주먹을 쥐세요-38 => 손목이 좀 아픈편이라


호흡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려갈 때 들이쉬고, 올라갈 때 내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트 사이에 60초씩 쉬게 되어 있는데,
단순하게 들리겠지만, 당신의 몸에 귀를 기울이는 게 중요하다. 열에 아홉은 집중 훈련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체력이 충분한지 알 것이다. 몸이 당신에게 주는 경고 신호에 촉각을 세워라.-4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