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빅이슈Big Issue No.123 - 다행이다. 본문

感 Book

빅이슈Big Issue No.123 - 다행이다.

1incompany 2016. 1. 10. 01:41

BIG ISSUE Korea 판 2016 January No.123 (2016/01/09)

5,000원 가운데 2,500원이 홈리스 판매원에게 돌아갑니다. ABC 부수 가입


딱히 종교는 없다. 힘들때 어머님 덕에 나무아미타불 외는게 전부다. 그것도 부처님을 믿거나 경전을 믿어서라기 보다 그냥 그렇다.


어쨌든 표지가 프란시스코 교황님이라 가볍게 잡았다. 행동하는 지성에 감동하고 스스로에 다짐도 하고 그렇게 4일 월요일 귀갓길에 보고 구입했다. 잡지 관련 이야기를 알기에 한번은 구입해야지 했는데, 지나칠 때마다 ... 행이 이처럼 어렵다! 에구에구.


어쨌든 하난 확실히 배웠다.


잡지는 읽기 싫은 대목은 넘겨도 된다! 정확히 싫은 이란 형용사 보단, 땡기지 않는 내용이라고 쓰는게 맞겠다! 하지만 기억은 짧게 만들어야 오래 가니...


기억

- 신당야학

- 크러셔 복싱 클럽 시카고 문제 청소년들의 변화를 끌어내다. - 스포츠 이유

- 시의 힘을 읽는 중에 신경림님 꼭지를 보니... 그렇게 전혀 관심없고 몰랐던 한 분을 잠시라도 봤다.

- 프란시스코 교황 : 행에 존경을, 하지만 우상화는 안하는 것으로...

- 큐브릭 오디세이 : 대단한 감독? 난 몰라! 1922-1999  해당 분야 사람들이 기억하는 걸 보면 대단한 사람이구나! 했다.

- 참을 수 없는 일상의 지겨움: 잉 변신을 읽어 놀라지 않은게 다행인지... 리좀Rhyzome, 욕망-기계, 들뢰즈,  에구 모르겠다. 안다고 착각하지말자. 들뢰즈 이야기가 신기하긴 했다. 인간의 욕망만 존재할 뿐이다라니... 거기에 한병철님의 <피로 사회>를 언급. 좋은 글이다 싶은게 어렵지만은 않아서... 착각이겠으나 읽는 동안 알겠군! 아 그런 뜻이였어! 이런 생각은 들었기에..


완전한 건강은 완전한 혈액순환에 있다. - 글 신우섭, 진행 이정연

신우섭 : 약보다는 올바른 식사를 통해 스스로 병을 치유하게 도와주는 의사. "건강하려면 병원과 약을 버려라"라는 신조로 <의사들의 반란>을 출간했다.

현재 상황이 그래서 그런지 정말 마음에 든 한바닥 꼭지였고, 정리하면서 쓰고 있는 한 시간 전 이틀 동안 참았던 소염제,소화제,진통제를 먹은 나로선... 아흐!


- 마주잡은손 : 숨은 글 찾기

- 끗발, 매가리

- 돈을 거는 순간 도박이 된다 : 공감되고 빠지지 않은 것에 다행!!


고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