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1일 30분 (인생 승리의 공부법 55) - 일만격 본문

感 Book

1일 30분 (인생 승리의 공부법 55) - 일만격

1incompany 2015. 10. 4. 22:42

1일 30분 (인생 승리의 공부법 55)
후루이치유키오 지음/이진원 옮김|이레|2007.10.30|ISBN 9788957091159

 

마시멜로 실험이 잘못된 조건에서 실시됐고, 만족 유예란 말장난에 속았음. http://www.vop.co.kr/A00001358906.html

마음 속에선 예전부터 모호했지만, 책 권위에 속았음. 마시멜로 테스트란 책도 손절해야지!

생각 힘을 키우자!!

 

_______

(2015/10/04)

 

결과를 만들어내는 노력의 기술를 읽고 허허로왔는데, 1일30분 재독하니, 잊버린 방아쇠를 다시 찾은 느낌이다. 마시멜로는 잊지 않았는데, "1일30분"을 잊고 있었다. 꾸준함이 필요하다!

 

미국 유학으로 영어 실력을 가진 사람으로 의자,펜, 시간 사용등을 구체적으로 가르쳐준 부분에서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부지불식간이지만 책 덕(?)인지 PMP 획득은 이 책의 조언대로 해서 된 것 같다.

 

_______

(2008.04.15)

학습법 읽는 것은 자신의 학습 능력치를 높이는데 있다.

 

내용이 맞네 틀리네, 옳다, 틀리다가 핵심이 아닌 것이다. 실용서의 이득은 독자가 실력치 높이는 것이다. 다 아는 내용이네 하며, 비평을 쓰는 이도 있는 데 그것은 이해 되지 않는 바이다. (다 알면 읽지 않고 그 시간을 자신을 향상시키는데 사용하면 되는 것이니까!) 나역시 나도 모르게 그런 경우가 있었기에 그 부분을 읽는 중에 경계한다. 주객이 전도되지 않게.

 

책찍은 사진을 올리려다 이 사진(출판사 블로그에서 가져왔다)이 마음에 들어 올렸다. 책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여러 번 읽었고, 적용해 보았고, 그리고 슬럼프에 빠지면 휘리릭 가볍게 다시 보곤 한다!


-행이 중요하지만, '제대로'란 수식어에 핑계대며 미룬 것 같다. 수영 책 천 권 읽는다고 수영을 마스터 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고, 밖에 열쇠 잃어버리고, 현관앞 밝은 곳에서 찾는 바보는 되지 말아야 되겠기에 오랫동안 제대로란 단어에 몰입해 있었던 것 같다! 방향성이 중요한 시기이기도 했으니까!
- 현실의 바다에 빠져야 된다는 것은 [카불의 사진사]의 영향도 컸다.
- 영어 잠시 해 보면서 온전하게 꾸준함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거기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기 습관중 세번째가 실마리가 되었고, 시간 퇴적이란 단어로 내것화 시켰다. 그렇다 1일30분. 조금이라도 꾸준히 제대로된 목표가 선행되었다면 이룰 수 있다!

203 페이지의 작은 분량이므로 구입해 읽는 것이 가장 좋겠다. 체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저에게 하는 말) 지식을 사람에서 사람으로 트랜스포밍하는 방법은 현재의 과학으로선 발명되지 않았기에, 꾸준함이 비기가 될 수 있는게 아닐까!

 

후기를 쉽게 쓰지 못한 책이 80권이 넘는 지금 눈총받을 이런 글을 쓰는게 잘못된 것임을 안다. 하지만, 생각을 정리해야 내몸이 움직이는 것. 그것이 어른의 학습법이라고 믿기에...... 악공전기2에 나오는 일만격이 생각났다. 검을 무작정 일만번 휘두른다고 고수가 되는 것이 아니다.

 

수영과 마라톤을 통해 몸에 대해 알게 되었고, 8개월 밖에 안되지만, 영어에서 꾸준함의 실체를 알게 되었다. 에필로그 타이틀도 꾸준함이 힘이 된다 였다.

내용은 요약하지 않되, 가름하고 있는 장제목은 적고자 한다.
1장 인생은 공부한 사람이 승리한다.
2장 시간 관리가 공부의 핵심이다.
3장 문제는 집중력이다.
4장 단기 집중형, 장기 계획형의 학습법
5장 노력하는 사람을 위한 영어 학습법
6장 계획을 세우는 것이 공부의 절반이다.
7장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식사와 수면
8장 학습 효율을 높여주는 도구

 

마시멜로란 더불어 쌍트리거가 되었다. "1日30分"

시작하기는 힘들지만, 그것을 습관화시키고 나면 자동화 되고, 그렇게 시작은 미약했을테지만, 끝이 장대할 것임을 머리에 새기고자 한다. just do it!

 

"하루 5시간씩 1주일 공부하는 것보다 날마다 30분씩 5년간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몇십 배는 더 효과적이다".-64 이 책의 핵심 메세지! 1일 30분

 

줄긋기
작은 햄버거 가게에서 가능성을 발견하여 맥도널드를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업체로 발전시킨 레이 크록Ray Kroc이 이 사업을 시작했을 때는 52세였다. 만일 30대, 40대에 인생을 포기했다면 이런 위대한 업적을 남기는 일은 절대 불가능했을 것이다.
그는 <<Grinding it out: The Making of McDonald's>>라는 저서에서 "신념과 꾸준함만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말했다.-p29

공부 성과는 곧바로 나타나지 않는다.-45

자기 투자를 게을리 하면 5년 후가 위험하다.-52

학습법15 '5분도 낭비할 수 없다'는 의지가 중요하다.-78 TDD와 같은 방식으로 움직여야 하는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