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실행

탐스스토리-기업가 본문

탐스스토리-기업가

ikoob 2015. 6. 9. 23:15

Start something that matters (의미있는 일을 시작하세요)

착한아이디어가 이루어낸 특별한 성공이야기 탐스스토리(2015/06/09)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지음/노진선 옮김 | 세종서적 | 초판7쇄2014.2.20 1쇄 2012.6.5


탐스 신발 이야기만 있는 줄 알았는데, 기업가로서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자신의 상황과 잘 대입해 좋은 설명을 지닌 책이다. 베스트셀러를 낸 그의 어머니 이야기도 흥미롭고, 직접 신발을 주러가서 찍은 사진과 있는 글도 좋았다. 솔직히 읽을려고 하지 않았는데, 도서관 방문에, 새책으로 꽂혀있어 잡았다가 재미나 완독.

딜리버링해피니스(토니 셰이)를 알고 있고, 포아워바디(티모시 페리스)[후기 쓰지 않은 것을 이제야 알았음]를 읽었기에 탐스스토리를 읽다가 이 책 두권을 추천해야지 했는데, 잉 저자가 이 두사람을 언급해서 놀랐다. 유유상종인가?  이젠 이런 프로세스를 만들고 따라 하면 이루어지는걸까!  비약적 연결이지만, "시크릿"을 연결해보게 되었다.
물론 내 개인적인 느낌이고, 이 책에선 영적인 영역을 설명하지 않으니 오해는 마시고 ...


구체적인 탐스 창업 스토리를 좋게 포장하기보단 사실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물론 그가 간 길과 다른 창업자가 갈 길은 다르겠지만, 참고서로 읽어보게, 몰입되게 끔 구체적이면서도, 조언이 풍부한 책이더라! 구멍 가게 이상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면 좋은 에너지를 받으실거다!


앞 부분에 등장한 스토리텔리 "이야기 말하기"는 갑자기 아르헨티나로 떠나고 싶게 만들었다. (남미에서 보낸 시간이 있기에 들었던 생각이고, 부에노아이레스를 가보지 못한 아쉬움이... ) 어쨌든 추천해 봄.


책을 읽고 나서 탐스 신발을 검색해 보니 의외로 고가였고, 그래도 저렴한 것 하나 구입해 보려고 했는데, 발 작은 내 치수는 없더라! 입점지가 우리나라의 경우엔 백화점에 포진(?)되어 있던데 시간되면 직접 가보고 .... 하나 정도는 장만해봐야지!



줄긋기

아무리 사람들과 연락하기 쉬워진 세상이라고 해도, 때로는 직접 모습을 드러내야 한다는 교훈이다.-24

사람들은 두려움이 얼마나 흔한 증상인지 잘 알지 못한다.-74

무슨 일이 일어나든, 이기든, 지든, 비기든 삶은 계속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81

누구나 실수한다.-82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 걱정하지 마라 -83

상상력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99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