記 (output)/paid 인생은 공짜가 아니다

참다운 지성이 되기 위한 노력 - 탈퇴 와 CSR

함께 1incompany 2021. 10. 1. 23:03

탈퇴 (쿠팡,네이버멤버십,네이버 페이) - 나의 행동을 나는 CSR이라 생각한다.

 

문앞 빈 쿠팡 배달 박스가 있음에도 탈퇴! 방송을 제대로 보지 않았지만 탈퇴. 언더독으로 구조를 바꾸기 위해선 쿠팡을 응원하는게 맞을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미뤄둔 문제였다. 미국 상장과 더불어 지금 그들의 비전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기존 대기업 횡포가 별다를게 없을 거란 나름의 판단으로 탈퇴했다. 

다스뵈이다. 2021.10.1. 방송되는 것 보면서 다행이다. 난 그래도 2021.4.8. 탈퇴했다!

난, 쿠팡때문에 코비드19 편했다.하지만 탈퇴했다. 위 기사를 보고 다행이다!. 머니도 십만원씩 전환해 사용할 정도로 나름 잘 사용했지만, 행동하기로 결심했다. 남은 머니 5712원 인출하고 연결된 정보 삭제하고 탈퇴. 폰에서 앱 제거했다. 홍세화씨 처럼 될까 두려워 행동부터 했다. (소비도 줄이기 위해서 ... ... ... 소비의 즐거움이 사라지고 있는 것도 다행이다 싶다)

 

 

네이버멤버십은 어제로 연장 안했고, 오늘 알아보면서 네이버페이도 탈퇴 계획이다. 우선 십만원 단위로 자동충전 취소하고 52990원 전액 인출. "센스"란 소설은 쿠키 충전한 것만 보고 포기해야겠다! 소설이 주는 즐거움의 크기가 높으면서도 낮군^^; 멤버십 가입으로 49 쿠키 주는데 한달 동안 유지가 될지 어떨지 궁금.

 

4.8 을 기억해야지! 이것 또한  아직까진 버틸 여력이 되니까! 이렇게라도 행동! 무상급식 이슈로 도망(자신의 사리사욕을 숨겼던 내곡동 그린벨트 푼 것은 사법부가 심판해주기 바란다)간 깜도 안되는 시장을 보게 된 분노를 누를 길 없다! 나는 자식이 없음에도 무상급식은 지지했다. 다같이 잘사는게 홍익인간이고 이게 동물과 인간의 구별점 아닐까?!

 

주식에선 도덕의 잣대를 넣지 않을거다! 도박에서 도덕은 필요없으니까! ( 세뇌중 삼전으로 수익을 쬐끔 보긴 했으니 쉴더 치고 있는 나, 이런 심리적 이중성을 인식하고 노력해야 자본사회에 자본 축적을 통한 노후생활을 나름 할 수 있다고 지금도 나자신에게 )

 

네이버 쇼핑의 불공정을 보며, 이것도 탈퇴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네이버 증권/스포츠 말고 사용안하는데, 개발자라 네이버 지도 등등 회사에서 이용하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는 편이긴하다.

 

네이버 계정은 삭제를 못했다. 거기엔 카페 때문이기도 하다. 계정 3개를 최소한 한개로 줄이도록 노력중인데 쉽지가 않네^^;

 

네이버/다음 포탈에 대한 불만 많지만, 탈퇴하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지만, 가능하면 네이버와 다음 계정을 벗어날 수 있다면... 다행히 플랫폼 포탈엔 안간다. 다음은 메일 확인 때문에 매일 가긴 하군^^;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꺼다. ^^; 아흐. 일관성 갖기가 이렇게 힘들다. 노력하자! 나중에 적어보기로. 이건 어쩌면 플랫폼 사업자가 성공하기 위한... 이럴때 안타까운게 nate.com 이다. sk텔레콤이 좀. 아흐. 몰것다. korea.com 처럼 망하기는 쉽고, 성공하기는 어려우니까! naver.com를 따라잡지 못하지만, aws의 존재는 플랫폼 사업자가 잘만 하면... 성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수도 있는데... ... ... 20대 였다면 도전했으리라! 청춘을 가졌다면 도전했으리라!

 

잘 팔리는 업체에게 부탁한다. 자신의 쇼핑몰을 만들고 (정말 저렴해졌다) 나름의 가격과 배송으로 판매해주시라! 그러면 배송료가 더 들더라도 구매할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