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전주MBC 육식의 반란 1,2부 - 제대로 알고 부작용을 해결하자! 본문

感 Book

전주MBC 육식의 반란 1,2부 - 제대로 알고 부작용을 해결하자!

1incompany 2014. 4. 22. 16:41

2012.09.02 전주MBC 특별기획 육식의 반란 마블링의 음모

http://www.youtube.com/watch?v=IgLfu6-8zW4

- 한우 마블링이 몸에 좋은가에 대한 근본적 질문을 한 첫 프로그램! 아닐가!

- 건강한 소 키우기가 아닌, 기름기 있는 소가 되기 위한 자연을 거스리는 것에 대해 ... ... ...

- 거기다 경제적으로도 돈이 많이 들어가 어렵다는데도 변화하려 하지 않는 축산업자(정부 포함)

 

 

 

2013.12.16 전주MBC 특별기획 육식의 반란II 분뇨의 사슬

- https://www.youtube.com/watch?v=Zi0TbWHMQBY

- 소나 돼지를 키우며 발생하는 '엄청난' 똥이야기

- 전국 국토 면적을 세번이나 네번 정도 거름을 줄 수 있는 엄청난 양이 발생하고 있고, 심각하게 지하수를 오염 시키고 있음을 알려준다.

- 네덜란드 분뇨 처리를 보면서,,, 우리나라 축산업의 방향도 제대로 바꾸자!

 

 

 

** 직접 방송을 보시길 추천한다. 백문이 불여일견!

 

 

그러나, 현실은 TV에서 한우 '맛' 홍보에 관련된 다큐멘터리만 양산하는 중이다.

 

많은 다큐를 방영하는 이유가 어쩌면 "육식의 반란 마블링의 음모" 때문일지 모른다. 축산업에 우리나라 산업의 어느 정도 담당하는지 모른다. 하지만 농업 중에 축산업이 담당하는 비중은 아주 많고, 꽤 높을 것임은 확실하다. 정부가 이런 쪽으로 몰아갔으니까! 그래 몰랐다. 부작용! 하지만 이제 알았으니 다시 방향을 바꿔야 한다. 이처럼 큰 부작용에 눈감게 되면 어쩌면, 미국 디트로이트 도시처럼 자동차가 사라진 공동화 현상이 생기지 말란 법 없다. 

 

지금에라도 바꾸자!
모두가 채식하자는게 아니다. 나도 한달에 한번은 쇠고기란 걸 먹는다. 한우 1++를 좋아한다. 하지만 이 다큐 이후로는 그냥 평범한 고기를 먹는 것에 만족한다. 그렇다고 내 행복이 줄어들지 않았음을 이야기 하고 싶다. 알았으면 그때 바꾸자! 그렇지 않으면 그 부작용은 눈덩이처럼 불어나 우리 집을 덮칠테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