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안아프고 건강하게 사는 법-자연치유력 본문

感 Book

안아프고 건강하게 사는 법-자연치유력

1incompany 2016. 1. 15. 13:07

안아프고 건강하게 사는 법 (2015/11/27)

 

이쿠타 사토시 지음/김영진 옮김 | BM성안당 | 초판1쇄 2015.10.12

 

_______

(2016/01/15)

객체化해 보면, 대상化해 보면 좀더 낫지 않을까 해서... BodyTech이란 카테고리에 넣었다. 건강보단 몸테크가 자본사회에서 잘 우려낸 말이 아닐까! "선택진료"란 것을 해보고 나서야 시스템을 표피적으로 알았다는...  내 몸 때문에 대학병원까지 가보고 나서야 재인식 할 수 있게 됐다. 이 책은 이 순간에 아주 좋더라! 48페이지 소제목이 뭐냐면, "병원은 가장 위험한 곳이다", 60페이지 "참을성이 없는 현대인" 그렇게 다시 읽으며 실수반복 같은 실수 반복은 하지말자! 마음을 곧추 세워 읽었다.

 

사람 = 몸 + 정신

 

현대 사회에선 정신(마음)에 좀더 무게를 두고 있다. 스트레스와 자연치유력에 대해 제대로 이해 해야지! "문제 해결 해주는 것" 보다 "문제를 정의"하는게 더 중요한 일이란 것을 다시금 인식했다.

 

정체운동도 관심있었는데 해보지 못한게 아쉽다. 아흐 혼자할 수 있는게 별로 없다. 요새 "미움받을용기"를 읽는데 염려스러운게 문제 해결을 개인이란 경계에서 해결하려고'만' 할 것 같아 염려된다. 스티븐 코비가 7습관을 출간한 후 나중에 출간한 책을 보면 개인이 아닌 그룹으로 이해해야 함을... ... ... 스트레칭도 둘이서 하면 훨씬 나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야!!

 

앗참 그때도 끊어진 아킬레스건이 이어졌다는 것 때문에 재미나게 읽었는데... 그렇다! 그렇다! 긍정적 마인드PMA! 중요해!

 

_______

(2015/11/27)

컴퓨터 출판사다. 그래서 잡았다. 번역자가 일본어 전문가 이고, 건강서적 370여 권의 책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법을 실천하고 있단다. http://vitamin119.co.kr  운영하고 있다니, 역시나 이모님 직장암이후로 이런 책에 완전 관심갖고... 정확히는 비타민제를 중점적으로 먹고 있는데,

 

책 서두에 자연치유력을 언급하던데... 띵! 했다. 식약동원 그리고 운동하면 되는데 왜 약에 기대어 살려고 했는지...  중심잡기에 아주 도움이 된 책이다.

내용은 건강, 실천에 대한 첫발을 내딛는 나에게 아주 좋은 책이었다. 딱히 특별하기 보다 기본을 잘 설명하고 있어 그렇다.

 

이책의 큰 특징! 만화로 설명한다!

 

< 참고로 한 페이지 찍어봄>

 

 

줄긋기

자연치유력을 형성하는 것은 뇌, 면역계통, 내분비계통입니다.이 3각형 균형이 잘 유지될 때, 강력한 자연치유력이 발휘됩니다.-5

자연치유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려면, 영양이 충분한 혈액을 전신의 구석구석에까지 공급해야한다.-19 => 뱀파이어가 숭배되는 한 이유가 될것 같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