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삶 - 목표 본문

To World (output)/유료 習

삶 - 목표

1incompany 2021. 1. 22. 12:20

개선이 목표인 삶으로 세뇌 당했다!? 아니, 타이핑 하고보니 '목표','목적' 있어야 되나 싶다! 갑자기 이어지는게 목적이 이끄는 삶 이란 책이고, 예전에 강신주씨 강연도 있던, 인문학 특별기획 아날로그의 반격, 책읽다1부,2부가 연결되기도 한다.

삶과 책은 이어진 그 무엇은?

_______
목표, 목적이란 단어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엔 동의한다. 필멸자로서 시간은 희소자원이니, 인간이란 우월감에서 벗자. 무의식에 한참을 기억한 '뿌리/쿤타킨테/정말 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끝나지 않은 그 무엇(!)'와 더불어 찰스 헤스턴(맞는지 인터넷으로 확인안함)이 나온 영화가 이어진다. 호모 사피엔스가 읽고 싶지 않은 이유가 '털없는 원숭이'를 읽어 그랬는지도 모르겠고...


그렇게 지금 여기서 다시 출발해보기로 했다. 슈퍼맨을 리부트한 이유를 이제사 공감되고... ... ...

 

_______
이렇게 재미없는 글을 쓰지 않으려고 한참을 미뤘는데 돌아온 이 곳에서, 발버둥 쳐보고 싶은 것 같다. 다람쥐 챗바퀴라 할지라도...... 마왕 말대로 태어난 것 만으로도 성공했으니 사는 동안, 죽어 가는 동안, 행복(만족)에 조금이라도 가까이 다가가 보기로. 엔돌핀 가득한 삶이 아니라 다른 것들에 영향을 받았겠으나, 온전히 주체적인 그 무엇을 하고 싶다. (아이러니 하게도 하고 싶은게 뭔지는 모름*_*)


역시 유치 하지만. 적어놓고 생각해보기로. 결론 없는, 내리지 못한 글.

 

2018. 3. 10. 11:10 작성/글이동됨

 

 

_______

멜로가체질에서 손석구배우가 대사를 친다. 다시 말해 손석구의 본심이 아니라 작가의 본심이다.

 

사연이 있지. 나는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는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서

유년시절 행복하게 보내고, 공부 열심히 해서 대학가고 성공했어!!

 

아리고 먹먹해 그게? 

 

내 사연이 이것 뿐인게 아리고, .. 하는 대사에 ... 

나도 행복하지! 큰 걱정없이! 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