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부동산 본문

To World (output)

부동산

1incompany 2021. 1. 17. 22:00

문제를 구조적으로만 보면 안된다는 것을 2021년 1월 17일에 안다. 자신감있는 김상조씨의 정책 입안은 이해되지만, 아흐. 좋은 사람 옆에 좋은 사람만 있는 게 아님을 그리고, 실력은 인성과 반비례하지 않는데, 왜 주위엔 능력있으면서 인성 좋은 사람 만나기가... 이게 요즘 화두.

 

정리하려고 적다가.... 묻어둔 글.

 

DSR  시스템이 잘되야 한다.- 내가 프로그래머 인데 여기 관련 코딩은 정말 재미나게 하겠다! 우리 나라 경제에 도움이 되는 코딩은 개발자도 열심히 할 수 있겠다!


7/1 김종배 씨 라디오에 김상조 정책실장이 나와서 한 말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부동산은 네가지 요소 : 유동성(대출규제문제), 세금, 거래구조의 문제(전월세), 공급 이렇게 분석해 뒀더군요! 이 네가지 구성을 지역마다 다른 결과를 초래하니 ... 


7/1 김상조 
유동성: 대출규제
세금
거래 구조의 문제 : 전월세
공급

김상조

집소유욕,
아파트 특징 없음
전세제도


역사는 가정이 있을 수 없지만, 개인 생각입니다. 다를 수 있고, 어쩌면 절 틀리다. 이게 옳다라 생각하는 친구도 있을 겁니다.만, 그냥 전 지금의 대한민국의 이룸에 아래 분의 역할이 다른 나라와 크게 다른, 특이점이라 볼 수 있겠단 생각은 한동안 했습니다.

그러다, 이번 미국 흑인-백인 갈등에 폭동이라며 부정적인 면만 보도 되는게 혹시 꼼수이지 않을까 했었죠! 저기도 사람사는데 인데 도둑만 있을 것 같진 않은데... 하며, 다행히 인터넷 시대라 자원봉사하며 거리를 치우는 시민'도' 존재하고 있음보면서 미국은 아직 한참...

그렇기에,
김재규 님(씨로 할지 님으로 할지 고민끝에 님으로 정했습니다)의 존재가 우리나라 민주주의에 큰 영향을 끼친 씨앗은 됐다는 제 생각의 결과를 적어두고자 포스팅 했습니다.



 

 

 

2020.07.18 작성.글이동.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