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29

넷6-그해 우리는 9,10회 엔제이는 고등학교 다큐를 안다! 부언하면 국씨와 최씨 관계를 알고 있다는 걸 전제前提로, 엔제이는 알텐데 ... 9회부터 집중을 잃었고, 봐도, 안 봐도!! 그러니, 작가가 지웅이야기로 되새김 하는데, 이해가 안되는데 복숭아 이야기는 도대체, 어머니에 대한 인식의 변화인가??? 드라마가 여성의 포르노판타지!임을 다시금 깨달음. 난 왜 볼까? 경험하지 못한 젊은 시절에 대한 기대(? 스트레스 해소) 말고는 없는 것 같음. 리뷰 유튜브 보면서, 물론 거기엔 노정의! 하지만 이것도 ... 애매한게 ... ... ... ... 마녀에 나온 두 사람에, 계란 먹는 연기 표정을 본 적도 있는 것 같고... 기생충의 연기가 보이는 남자배우에... 그래도 보게 되는 건, 순수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해봄. .. 2021. 12. 28.
넷0 - 제이슨 본 넷플릭스가 보여주는 영화 리스트에서 클릭해서 좀 보고 있는데, 기억나지 않고, 보면서 영상을 만드는데 많은 시간과 사람과이 투입된 건데 왜 난 한번 보고 끝인거지! 그게 당연한걸까 부터 시작해서 본시리즈3 다음에 나온게 몇 편 있었는데, 이편도 본 것 같기도 한데... 그리스 아테네 데모를 보여줄 때라면 10여 년 전 경제 위기 때인가 싶기도 하고... 참 많은게 담겨 있는 건데, 거기에, 시작 화면은 기억못하다가, 그럼에도 니키와 본이 아주 늙었네란 것과 더불어... ai가 이제 모션캡쳐로 만들어내기까지 한다는던데로 ... 생각은 발산만 해서는 안되는데... 그렇게 마스크 없는 시대였군! 스토리가 기억에 없는게 다행인걸까! 이런 생각부터... 하지만, 이 이야기는 ... 이제 기억이 나긴 했는데 구체적.. 2021. 12. 27.
넷9 - 어카운턴트 넷플릭스 첫 페이지 추천에 봤음 주인공이 아는 사람/벤 애플렉 인데다가, 여주/애나 켄드릭 도 아는 사람인 것 같고 해서 봤는데, 와우 개꿀! 2021. 12. 26.
넷8- Don't Look up 돈 룩업 보고나서, 마이크 라이언스가 누군지 알았네요. 레디 플레이 원을 봤는데, 게임을 만든 창조자(?)였는데, 영화가 참!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다니!! 11마존가입으로 포인트가 있어 대여해 봤음. 이것도 메타버스가 뭔지 궁금하지는 않았으나, 그걸 보여준다기에 봤는데... 머리 어느 속에는 정말 연결 이유는 모르겠으나, ender's game https://www.imdb.com/title/tt1731141/ 이 떠올랐음. 하루 만보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반쯤 넘게 보다 닫고 나가 걷고 와서, 롯데백화점 관악점에서 한잔 마시고, 걸어 집에 왔는데, 들어와 거울보니 마스크 위쪽 부분이 발그레 했다! 초콜릿 마시지 않았다면 얕은 동상이 걸렸을 듯! 음 보고 나서 유튜브를 통해 해석 몇 편 보면서, 빅쇼트 만든 감독.. 2021. 12. 26.
넷7 - 셰프의 테이블: 3부 정관스님 음. 우리나라 사람이 나와서 보게 됐다. 유명하다 해서 보게 됐다. 봤다! 그렇게 스님이 된 한 사람의 이야길 들었다! 그런데 밖에선 대단히 유명인 됐다고 했다! 뭐 식의주가 중요한 것은 사실이고... 식이 중요함에 반대할 그 무엇도 없으나! 그렇다고 나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은 없었고, 잊었다가 돈룩업 후기 적다가 기록누락이라 적어봤다! 빅뱅이전의 세상은 과학자로서는 논의할 수 없는 것이지만, 그 이전 부터 존재(?)했음을 부정하지 못하겠고, 그렇다고 박문호 님의 말에 부정하지는 더더욱 못하겠으나, 진화론과 창조론에서 창조론이 존재하는 것에... 정리되지 못한 사상에서, 우연과 필연이란 단어만 내게 남았다! 박문호님의 분노(?)아닌 목소리 높임에 동의하다가, 이번 11조를 들여 jwst 보내는 것 보면.. 2021. 12. 26.
제로이코노미 - 굳이 읽지 않아도 되는 책 다행이다. 현재에서 보면 이 책에 대한 나의 감상문이 틀리지 않았다. 책 표지를 찍지 않았는데, 혹시나 이상한 내글을 읽고 구입하는 사태는 일어나면 안되니까! 일본이 정상국가가 아님은 gdp 조작만 봐도 나오는데, 그것도 8년 동안이란다. 저자가 말하는 일본 경제 데이터가 구라였다! 어떻게 배울게 있나?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1/12/1137214/ 일본 GDP 뻥튀기?…"건설수주 통계 8년간 조작돼" www.mk.co.kr _______ 2021/01/20 반대를 위한 반대보다 대안 중에 정말 좋은 내용이라 연결해봅니다. 이책보다 이런 내용이 아주 좋다. 제목도 좋아서 글자크기 크게 만들어서 넣어둠. [ 백서 만들기 전에 녹서 라는 것이 있음도.. 2021. 12. 23.
지옥1.2 지옥1 1판1쇄 2020년 7월16일| 1판5쇄 2021년11월4일 (2021/11/25) 지옥2 1판1쇄 2021년 1월06일| 1판5쇄 2021년11월4일/ 문학동네/ 지은이 연상호,최규석 드라마와 같았다! 물론 적확히는 거의 비슷했다가 맞겠으나... 별로 였다는 사람들에 말에 난 좋았는데, 특히 화살촉은 현실을 보여주는 바로미터... ... ... 말이나 글보다 이렇게 만화책 지름으로 표현하면 믿을 수 있겠지 싶어서... 거기에 만화로 보면서 또 다른 그 무엇을 생각하고 싶었는데, 만화는 그냥 팬심으로 구입한 걸로! 송곳은 아직 대면하지 못하고 있다!!! ... 적고 도서관에서 우연히(?) 만화를 다 모아놓은 도서관인지라... 보는 중입니다. 주호민씨와 지옥 관련 이야길 찍었는데 이제야 봤음. ht.. 2021. 12. 23.
이슈?트렌드?삶?- 홍기빈 도대체 어떤 인간일까?! 예전에 적고 잊었다가, 신씨란 인물이 국힘당으로 갔다는 이야기에 내 글을 내가 검색해 다시 읽고 퇴고하려다 그건 포기하고 그냥 빨간색으로 첨언하는 것으로... 1. 머니게임을 띄엄띄엄 보게 된 것은 유튜브 탐색란에 조회수 많이 된 영상 중에 1위가 되어서고, 오늘까지 이슈가 된 내용을 보면서 조회수가 백만 단위 이상으로 나오는게, 논리왕** 이 사람은 3백만 조회가 나온다! 2. 한강에서 음주에 사고사 발생한 손씨 관련 사건이다. 비오는데 아이들까지 가서 팜플렛을 들고 있고, 음 이런 현상에 관심을 갖는 내가 웃끼다. 그래놓고 서점에 없어 어쩔 수 없이 하루를 참아 오늘 받은 책을 보면 홍기빈 님의 영상을 몇 편 보다가 신씨 선거 지원 유세 유튜브(위성정당 관련 때문에 지지한다니... 투표가 그 사람 한.. 2021. 12. 22.
홈플러스! - 다양성과 커피! 원주에 3년 넘게 사는 동안 홈플러스 근처에 살아 꿈(?)이었던, 카트 끌고 가서 여러가지 둘러보고 구입하고 했었다. 쏠로라 커플 데이트를 하지 못한 것 말고는 거의 다 해본 것 같다! 그러다, 현재 걷기프로젝트?로 의외로 많이 걷다가 사당 홈플러스를 가게 됐고, 그렇게 동서식품의 분쇄커피를 정말 저렴하게 구매해 드립해 마시는 낙樂(?)도 생겼다. 월말 김어준 11월에서 위스키 이야기 듣다가 실수로 글렌버기를 구매했는데, 글렌피딕이었는데, 하다가, 갑자기 대형마트에 대해 생각하면서 같이 일했던 애기 아빠였던 사람이 생각났다. 사람이라고 하니 좀 애매한데, 프리랜서로 근무했고, 함께 일했으나, 사적 이야기는 별로 하지 않았던 시기에 잠시 붙어 있었던 기간(3년 6개월 근무하는 동안 얼굴만 알다가 마지막 4.. 2021. 12.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