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8

클래스e - 강유원의 소크라테스의 변론 소크라테스의 변론 책 구입. 3강까지만 봄. 심리역사학(?) 관점이라 나는 이런 단순하지만 단순하지 않은 본질을 가지고 있는 책을 읽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종의기원- 무시하는게 다윈의 과학자적 태도를 알고 훈련이 필요한 거지 ... 하지만 읽어야지 하는 강박은 사라지지 않음 팩트풀니스-저자의 주장을 깨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장은 이해하나 완독은 못해서 강박에 사서오경은 읽어줘야 하는데.... 2021. 10. 26.
위대한 수업 GREAT MINDS https://home.ebs.co.kr/greatminds/index 위대한 수업 안도 다다오 건축혁명 1995 프리츠커상, 1997 AIA Gold Medal, 2002 AIA Gold Meal , 등 설계 home.ebs.co.kr 댄 애리얼리, 폴 쿠르그먼 봤는데, 그래서 보려고 하는데 신기한게 영어로 된 영상 올려달라는 댓글 보면서, 책으로 치면 한글판을 보는데 영문판을 달라는 거 잖아! 이런 이기적이며, 그걸 본다고 제대로 이해할 사람이라면 이런 글을 쓰지 않을거란 생각이 들었지! 그러다 ebs에 가보니 영어로 말하고, 한글 자막이 있는 영상을 볼 수 있군요! 한글로 말하는 영상도 있는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2021. 10. 26.
국사 - 최태성 - 관 4강 중에 1강을 보고나서 제대로 제대로 알았다. 나는 역사를 보면서도 시험을 잘 치는 방법으로 보고 있는 건 아니었는지! 세종시대에 유럽에서 어떤 전쟁이 일어났는지, 1910년 삼일운동때 유럽에 어떤 흐름이었는지 외고 있더라! 지나간 역사를 지나간 흐름으로 맞추어보는 날 일깨워준 최태성씨의 말! 한국인이면 꼭 알아야 할 큰 변화만 인식하고 있어도, 물론 최소한 이지만,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주식하고 있어서다. 주식이 왜 올랐는지, 왜 내렸는지 뒷북(?)은 오늘도 여러 유튜브의 영상을 통해 알수 있다. 그렇다면, 진정 돈벌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큰 흐름이 아니라 제대로 된 방향을 감지하고 그걸 실행해 내는게 필요하지 않나? 그렇다.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의 도움이들은 좋은 회사를 소개 시켜주는 것이고, 주식.. 2021. 10. 26.
검은 태양 후기 추천: ★★★★☆ 4/5 국정원 OB들을 어떻게 처리(대우)하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장성들은 전역후 무기판매에 엮이며 나라 팔아먹는 짓 하는 놈도 있던데, 정말이지 검은 태양이 보여준 세상, 필받아 아무말 대잔치를 하자면, 현재 판검사들와 언론의 전횡에 멍하니, 뒤통수 쎄게 맞았다! 장교출신으로 1년은 국방의 의무를 생각했다. 거기에 나같은 주입식 교육에 찌든 사람은 1년 정도 더 국방의 의무를 생각할 수 있었다. 하지만 중위 2년차가 된다면 분명 월급쟁이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을 나는 깨달았다. 다행히 그전에 전역! 그렇기에 이런 범죄는 처벌이 당연하지만, 발생 못하게 하는 것이 더 중요! 부조리는 어디에든 있지만, 윤석열 같은 뻔히 보이는 흠을 보지 않으려 하고, 투표한다는 수가 국민 30%라는 것.. 2021. 10. 24.
이제야 철지난 주문: 청교옥 - 정봉주를 종로로! 정봉주tv 보면서 이분의 열정에, 한번가서 먹어봐야지 했다가 오늘 새벽엔 그냥 주문 완료! 살자! 함께 잘 살자! 2021. 10. 17.
용순 알고리즘! 여우각시별(이것도 두어번 본 것 말고 없어서... 남주의 팔로봇(?)에 관심이 갔던거라) 여주인공이 예뻐보다 이어이어 알고리즘은 용순을 보여준다! 영화는 보지 못했으나, 영화요약은 절대 가급적 보지 않으려고 했으나... 그냥 봤다. 좋은 영화 같은데 볼 여유는 없고... (이 유튜브도 다 본 건 아니고 끝에 정리한 소감'만' 집중. 그러다 잠시 앞으로 댕겨 보다 배우 최여진[actress]씨 나오는 부분 잠시 보긴 했음. 이름까지 검색 이수경 1996 잉 미성년인가?! 해서 계산기로 2021-1996을 해보니 딱 좋은 25 부럽다~~ 난 왜 1996년이면 미성년자로 생각되는건지^^; 아흐. 여우각시별 여주 이름까지 검색하는 건 담에... 이 배우 아쉬운건 연기가 비슷비슷해서... 이수경의 용순.. 2021. 10. 15.
bye 스타벅스 https://ikoob.tistory.com/entry/%ED%83%88%ED%87%B4-%EC%8B%A0%EC%84%B8%EA%B3%84 탈퇴 - 신세계 ** 역시 그룹이라 탈퇴할 때가 많네요. 빠진 게 있나 하나하나 체크하며 이번 기회에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 탈퇴도 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다 끝난 줄 알았는데 신세계tv쇼핑 앱도 있더라구요 ikoob.tistory.com 드디어 탈퇴했습니다. 정씨의 행태에 제가 할 수 있는 건 이게 전붑니다. 스벅 적립금 다 이용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2012년부터 유지했던 탈퇴, 앱에선 안되고 pc로 접속해 깨끗하게 정리했네요! 년에 30 이상은 사용했고, 많을 땐 70넘길 때도 있었네요! 리저브 음료 마시기론 여기가 가장 저렴했기에... ... 마지막으로 에콰도.. 2021. 10. 9.
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 제보자X님의 책이다. 20,500원에 직접 구입했다. 구입금액의 30%를 추미애 대통령후보에게 지원한다는 말에 그날 바로 주문했다.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려다, 좋은 의도와 함께 행동하고 싶어 지름! 2021. 1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