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21

2021년 07월 훈련일지- 일만보 달성 100%

success: 31 of 31 (연속 122일차: 누적 총2,061104걸음) 걷기 준비물: 일회용밴드5개정도, 새마스크2개, 썬블럭(시세이도추천) 20분전 바르기, 손수건(땀닦이), 화장지(걷는 경로 화장실 파악: covid19때문), 탄산수 500ml, 자켓(기후가 자주 변동되는 경우) 07월31일(토) 19008 19008/미밴드5, 16.04km, 125kcal (16440/lg헬스, 611kcal, 10.51km, 151분) 서울대입구역-정형외과-봉천역-롯데백화점-도림천하천길-중간 달리기 시작 대략 2.5km 정도 동방1교까지 달림-서울대정문-헌혈의 집-농협은행-우리은행-파스쿠찌(브런치세트)-후문-장보고마트(불가리스,아이스크림)-귀가 어제 뛰는 것과 걷는 게 무슨 차이일지 고민했는데, 조금 달..

記 (output)/몸 2021.07.31

월말 김어준

정기 연간 구독하려고 하다가 혜택이 그렇게 크지 않아 월구독자 신청 지금 구독하면, 지난 내용을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 추천 https://www.podbbang.com/magazines/1778990/issues 국내 최대 팟캐스트, 오디오북, 강연, 오디오 콘텐츠 : 팟빵 재생이동시간 재생속도 0.5x 0.7x 1.0x 1.2x 1.5x 2.0x 재생시간 표시 전체 시간 남은 시간 www.podbbang.com

출산율 - 단 시간에 해결할 수 없음을 인정하자!

여기서 우리나라가 잘못 간 방향은 중국인이 땅값 올렸다는 사실의 단면만 보도한다는 거다. 외국인이 우리나라 땅 구입 하는 것을 막을 필요는 없다. 그렇지만 다른 나라와 비슷하게 차별(?)을 둘 필요는 있다. 세금 부분과 기여 부분 있어야 한다. 주택부금을 오랫동안 적립하고 기다려야 하는 한국인으로서도 제약을 받고 있는데 제약없이 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은 법으로 막아야 한다. 그렇다. 국회가 잘못해, 중국인이 제주도 땅의 비율로는 적지만 왜곡해 땅값을 올렸고, 서울도 마찬가지 아닐까? 그런 법을 만들어야 하는데, 주택문제로 다음 정권 집권을 노리는 세력에 부하뇌동하는게 보인다. 그리고 제목대로 출산율 0.8을 단시간에 해결할 수 없음을 인정해야 한다. 그런데 한국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재중교포(스스로는 중국..

To World (output) 2021.07.19

박종훈 기자님 유튜브 보다 댓글 적음

2021년 7월18일 일요일 밤 박종훈 기자의 경제한방을 보고 들으면서, 의견 제시 해봄. 댓글이 길어져 절반만 올리고, 나니 아까와서 길게 씀. 내가 옳다고 포스팅하는게 아니라, 의견제시를 좀 적대적이지만 명확하게 해야 된다 싶어서... 저번에도 이 출연자가 언급한게 논어 처럼(정말 많이 고려해줘서) 당연론만 이야기 해서 짜증났는데, 이제는 왜곡까지 하는 건 아닌지! 기업이 노동자에게 임금을 올려줬다니... 그렇게 조화롭게 했는데 왜 일본이 고쳐지지 않냐고? 왜곡만 하는 것 같음. 현재 GDP 대비 임금은 우리나라 앞섰다는 이야긴 틀린건지... 아흐. 머리가 단순해서 이런 단순한 반응만 하지만. 그래도 이런 단순이의 생각도 읽고 좋은 아이디어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래서.... 일본을 걱정하고 싶지 않..

To World (output) 2021.07.19 (2)

포항 아니 울산이지

이건 합리적인 이야기는 아니다. 살아온 느낌으로 이야기 해보려고자 한다. 난 개인으로 만난 포항 사람을 싫어한 적은 없다. mb는 일본산이니까? 혹시 이글을 읽는 포항사람이 mb를 포항사람으로 생각한다면, 그 분은 여기서 말하는 독특한 포항사람이라 보면 된다. 그러나 그 지역의 독특함은 안다. 지진에 안타깝지만 그렇게 된 것 자체가 포항제철이란 회사 때문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다르다는 의식이 너무 강해 산수에서 1+1은 2인데, 거기는 1+1이 3으로 말하는 곳이다. 울산은 다르다. 가보면 노력한다. 1 넣으면 1이 나오는 도시다. 거기엔 노력이 보인다. 거기에 대기업에 다니는 사람은 작업복을 입고 다녀도 인정해 준다. 우리나라 축소판일 수 있겠다. 그래서 나는 울산을 좋아한다. 약점도 인정할 수 있는 ..

To World (output) 2021.07.18

이기적인 것 알고 쓴 관악생활관 학부생 자치회

토 나온다. 노회한 40대인 나도 저렇게 적진 못하겠다! 지나치다 이 자보를 보고 분노한다. 읽다가 끝부분에 '이기주의가 아니라'는 구절을 보다, ... 너무도 이기적이구나! 너희는. 한분이 돌아가신 상황에 ... 외부인이 많아 힘들다고? 보수적으로 계산해도 학생이 많은 시간이 아니라, 한번에 2시간씩 두명 왔다면 4시간이었겠고, 수업이 있는 시간, 7월17일 이면 방학 아니냐? 돌아가신지 2주가 넘어서야 노조 자보를 보고, 자보를 붙였던데... 그래도 그 자보에 위안받고 ... 다행이다 했는데, https://ikoob.tistory.com/entry/걷다가-대자보가-있어-찍었네요 (수정) 다행! - 걷다가 대자보가 있어 찍었네요. _______ 2021/07/12 늦었지만 다행이다! 학생 입장 표명...

To World (output) 2021.07.17

우치다 다츠루

'독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구매 안내 문자를 알라딘에 받아, 제목이 흥미로와 구입 하려다, 저번 경험을 되살려 리디셀렉트 검색해보니 있어서 다운 받아 읽고 있습니다. 거기서 좋은 내용을 만났습니다. "배움의 시점에서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이 되고 싶은지 모른다. 그것은 나중에 돌이켜보고서야 알 수 있는 것들이다. 그것이 성장이라는 것이다. 성장하기 전에 '나는 이런 과정을 밟아 이만큼 성장할 거야'라는 아이가 있다면 그 아이는 성장할 기회가 없다. 그때까지 자신이 몰랐던 논리로, 자신이 한 일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하고 헤아리며 자신의 행동을 설명할 수 있게 되는 것이 바로 '성장'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미리 '나는 이렇게 성장할 거야'라고 말할 수 있을리가 없다. 배움이란 언제나 그렇..

To World (output) 2021.07.16

begin with the end in mind

https://www.franklincovey.com/habit-2/ Habit 2: Begin With End In Mind Habit 2: Begin With The End In Mind. Begin each day, task, or project with a clear vision of your desired direction and destination. www.franklincovey.com 백신을 우리가 생산하지 못하니까! 백신 공급에 급한 국민은 현정부를 욕하는데, 욕할 수 있습니다만, 언론과 야당이 부풀리는 건 정말 화나네요. 잘해서 대한민국 지금 잘나가는데 ... 잘되기 위해선 인내도 필요한데, 11월이면 대부분 접종이 끝날텐데, 어쩌면 8월이면 우리나라에서 oem 생산해 더 빠른 보급도..

To World (output) 2021.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