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생노병사의 비밀 - 기본 본문

To World (output)

생노병사의 비밀 - 기본

1incompany 2016. 1. 20. 23:25

사람은 식의주가 핵심 행동이고, blood가 있어야 움직인다. 아주 뻔하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니, 대학1년때 "성인건강의 관리" 교양강좌 덕(?)에 꾸준히 운동 했는지 모른다. 그때 본태성 고혈압이 뭔지 알았다! 기저엔 중2때 돌아가신 아버님이 있지만 ...

 

그러다 작년 연말에 왼쪽등 결리는 것 때문에 시작한...

 

1) 병에 지지 말 것! 처음이라 정말 당황했다! 다음부터 놀라지 말아야지!

2) 삶에서 어느 정도를 투자할지... 건강염려증이 되지는 말아야 하니까! 건강관리를 삶의 중심에 두게 되면 정말 주요한 것에 집중하지 못하게 될 것기에... 이런 큰 틀을 만들어 준 것은 "나는몸신이다" 덕분이다.

- 의사처럼 깊이 알기는 힘든 것들을 간단한 행동(습관)을 알려주는 것으로... 그리고 동일 포맷으로 계속 진행하다보니 보는데 익숙한 것도 아주 좋다!


생노병사의 비밀- 안보는 프로그램인데 시청했다. 피와 그 순환이 기본이라고 생각했기에 그렇다. 내몸에 대한, 간명하게 내몸 상태(특징)를 제대로 알고 남은 삶을 잘 적응(용) 해야지!

 

** 혈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제대로 알기가 시작.

당연히 팔뚝에 재는 혈압 기준이고 심장과 멀리 떨어진 곳과 심장자체의 혈압은 중요하지 않은지... 차이가 무의미할 정도로 없어서 그런지.. 등등. 하튼 피가 혈관에 미치는 힘이 혈압!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의 의미는 정확히 알다.

 

** 예를 들어 싱겁게 먹어야 되는 이유는 소금을 많이 먹게 되면 피 농도 유지를 위해 (몸 스스로) 수분을 많이 투입하게 된단다. 그렇게 되면 혈압이 높아지게 된다! 사람은 항온동물! 인 것이 이렇게 연결된 지식!임을 안다.

 

* 고혈압인지 아닌지 정확한 진단이 시작!

* 혈압과 콩팥(신장) 관계

* 혈압과 (나트륨, 칼륨)  섭취 관계

 

이미지

review.zip
다운로드

 

 ** 정보는 넘쳐난다. 기본만 알고 실행. http://www.paik.ac.kr/new/newsletter_vi.asp?i_seq=30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