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o@fEELING

하이스쿨뮤지컬 1,2,3 - 영어로 된 책을 시리즈로 읽었다 본문

感 Book

하이스쿨뮤지컬 1,2,3 - 영어로 된 책을 시리즈로 읽었다

1incompany 2015. 2. 12. 22:17

하이 스쿨 뮤지컬1 | 1판8쇄 2010년 12월 24일 /1쇄 2008년 12월 22일

N.B. Grace 지음/이수영 기획| (주)북하우스 롱테일북스 

하이 스쿨 뮤지컬2 | 1판1쇄 2008년 12월 22일

N.B. Grace 지음/이수영 기획| (주)북하우스 롱테일북스

하이 스쿨 뮤지컬3 | 1판2쇄 2009년 5월 28일 /1쇄 2009년 3월 2일 (2일)

N.B. Grace 지음/이수영 기획| (주)북하우스 퍼블리셔스 임프린트 롱테일북스


* 영화는 1편만 보았고, 1권은 2회독, 2권 2회독 (단 10-13장 제외), 3권 1회독을 했음.


외국어를 배우는 기본 목표가 정보 습득인데, 정확히는 컴퓨터 숙련공으로 영어로 된 책을 제대로 읽고 습득할 수 있는 것 만으로도 제법 큰 경쟁력을 가진다고 보기에... 물론 대화도 되면 외국 근무를 좀 해볼 생각이 있긴 하다.


1권은 오래 전에 구입했는데 읽지 않았다. 솔직히 한참 장식용이었다가 이번에야 읽었다. 특히 구입한 책이라 줄긋기하면서 단어도 암기하고, 문장은 스마트폰으로 시간 재면서 손으로 가리키며 읽었다. 졸음도 쫓을 겸...


2, 3권을 읽은 까닭은 1권에 사용한 어휘가 중복된다는 이야기와 조금은 내용이 궁금하기도 했다. 그러나 딱히 좋아하는 분야가 아니어서 몰입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위쪽 2부와 3부는 그렇게 집중해서 읽지 않았다.


한권을 이틀 동안 읽고, 하루동안 재독하는 방식으로 했다. 한권에 12~13개 챕터로 나누어 있고, 각 장 뒤에 단어장과 내용 확인 질문과 빈칸 넣는 숙어 문제가 있다.  내용 확인 문제는 추측하면 맞출 수 있을지 몰라도, 읽은 기억만 가지고 풀었는데, 오독보단 읽은 기억나지 않은 경우와 문제를 풀기 위한 문장은 대충 넘겼던 경우가 많았다. 마지막 권에서는 대부분 맞췄는데, 그건 문제수 자체가 10 문제 정도로 양이 많아 쉽게 맞출 수 있는 질문을 있어 그런 것 같고, 물론 1,2권 읽은 경험이 적응되어서 그런 것 같다.


2, 3권 읽을 땐 단어장 외지 않고 바로 읽고, 문제 풀고, 빈칸 채우기 문제 풀 때 다시 한번 읽는 방식으로 했다.


Breaking Bad(총 5시즌)란 미국 드라마를 재미나게 보았기에 뉴멕시코란 지역이 낯설지는 않았다. 정확히 류현진 선수와 몇 편의 미국 드라마 덕에 미국 지도 좀 확인해봤지만... 그래도 겨울방하고가 여름 방학에 대해서, 그리고 prom이란 졸업파티와 작품 발표회 등등 몰랐던 미국 문화에 대해 궁금증이 생긴 건 이 책 때문이긴 했다.


그리고 Gassip Girl (총 6시즌)을 정말 재미나게 보았기에, B를 정말 좋아했음, 이 영화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자본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인정할 수 있는 부분이 운동과 노래인가 보다. 영화에선 뮤지컬 노래와 함께 였는데, 2,3편은 좋아하지 않아서 보지 않았다. 솔직히 좋아하지 않는 장르를 보는게 쉽진 않았다.


- 명사보다 오히려 형용사나 부사 어휘가 부족한 것이 소설읽기에 드러났다.

- 동일 저자의 시리즈는 단어가 중복되어 좋았다.

- 의외로 숙어가 상당했다. 내용을 유추할 수 있는, 그리고 보통때도 써먹을 수 있는 것이 많은 것 같기도 했다.


** 책 내용에 대해 언급을 안했는데, 정말 중,고등학생들 중에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영화도 보고, 읽는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나름 작가의 의도를 생각하면서 되짚어 보니 아주 좋은 내용의 책은 확실하다. 학생들에게 특히...



참고]

챕터 1 내용 끝에 모르는 단어장을 이렇게 첨부해 둠.

좀더 확대에 아래에보면 한글 설명과 영영사전 설명을 넣어둠.

챕터 4 이상 넘어가면 * 별표가 복습이란 단어로 바뀌면서 외울 단어가 줄어든게 좋았음


각 chapter 마지막에 내용 확인 유무 T(rue), F(alse) 확인하는 문제가 3~10 정도,

그리고 숙어 빈칸 채우기 문제가 있다.


Comments